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로키’ 블록체인,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구매 지원 발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6.05 11: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키(Floki)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이번달부터 플로키 가상화폐를 통해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상품 구매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 플랫폼으로 현지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Alibaba)가 운영하는 업체다. 
 

플로키(Floki)
플로키(Floki)

플로키는 ‘쇼핑아이오(ShopingIO)’라는 플랫폼을 통해 알리익스프레스에 올라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쇼핑아이오’는 가상화폐로 세계 주요 유통 업체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사이트다. 
현재 ‘쇼핑아이오’를 통해 접속 가능한 유통업체로는 월마트(Walmart), 이베이(ebay),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홈디포(The Home Depot) 등이 있다. 실제로 ‘쇼핑아이오’에 접속해 상품을 검색해 보니 각 유통 업체별 구매 가능한 목록이 나왔다. 
그러나 검색을 통해 나온 상품의 경우 직접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한 목록과는 개수 측면에서 차이가 있었다. 알리익스프레스 등 유통 업체에서 가상화폐 결제를 직접 지원하는 것이 아닌 특정 판매자가 가상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채택하고 있는 것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플로키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이달부터 알리익스프레스 내 상품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사진=트위터/ 플로키)
플로키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이달부터 알리익스프레스 내 상품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사진=트위터/ 플로키)

현재 ‘쇼핑아이오’가 페이팔(Paypal), 코인베이스(Coinbase), 크립토닷컴(CryptoCom), 바이낸스(Binance) 등 주요 업체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는 점에서 상품 판매자가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한 경우에만 거래가 가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결제 지원을 발표한 플로키는 밈 코인 가상화폐의 한 종류다. 밈 코인은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사진과 영상 및 농담 등에서 영감을 얻어 구축된 가상화폐다. 
플로키의 경우 지난 2021년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을 통해 만들어졌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지난 2021년 6월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강아지 이름을 플로키라고 지을 예정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의 발언 이후 만들어진 플로키는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에까지 상장되며 시장 내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에 성공했다.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한편 플로키는 업계 정보 플랫폼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서 금일인 6월 5일 현재 개당 0.0000312달러(한화 약 0.4원)의 가격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