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자드, 로봇 경연대회 ‘로보텍스’와 MOU체결…"미래 IT인재육성 돕는다"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9.19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솔과 PC 용 다대다 액션 게임 ‘아수라장’을 개발 중인 디자드가 지난 17일 글로벌 청소년 로봇 경연대회 ‘로보텍스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 (왼쪽부터) 디자드 김동현 대표와 로보텍스 코리아 이용우 대표 (제공=디자드)
▲ (왼쪽부터) 디자드 김동현 대표와 로보텍스 코리아 이용우 대표 (제공=디자드)

디자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국내 IT 인재 육성에 동참하기 위해 ‘로보텍스 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지난 17일 인천로봇랜드 로봇타워에서 한국 대표를 선정하는 ‘로보텍스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개최됐다. ‘로보텍스 인터내셔널’은 지난 2009년부터 해마다 42개국 청소년 대표 2,500여 명이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벌이는 로봇 경연대회다. 청소년들이 직접 로봇 외형을 레고로 제작하고, 로봇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화해서 투포환, 스모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겨룬다. 

김동현 디자드 대표는 “게임업계에 오래 종사하면서 미래의 IT 인재를 육성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 ‘로보텍스’와 함께 제휴를 맺게 됐다”며 “국내에서 훌륭한 로봇 공학자들이 탄생하길 기대하며 미약하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설명했다.
 

▲ 로보텍스 행사장에서 선보인 디자드의 ‘아수라장’ (제공=디자드)
▲ 로보텍스 행사장에서 선보인 디자드의 ‘아수라장’ (제공=디자드)

한편, 디자드는 오는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동경게임쇼 BTB 부스에 참가해 신작 게임 ‘아수라장’을 알릴 예정이다. 이 부스에서는 다양한 코스프레 행사와 함께 ‘아수라장’ 시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