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대 던파걸 서영은] 여러분~ 던파소식 한번 들어보실래요?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7.01.08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게임은 남자 아이들의 전유물로 취급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게임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중문화 컨텐츠로 자리잡아가는 추세지만, 그 시절 게임은 남자 아이들만의 놀이문화라는 것이 일반적인 한국 사회의 인식이었다. 그런 와중에도 게임에 푹 빠져 당당히 게임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는 한 소녀가 있었으니, 우리는 그녀를 ‘로즈나비’라 불렀다. 2007년 새해, 진정 게임을 사랑하는 ‘로즈나비’ 서영은 씨가 던파걸이 되어 우리 앞에 다시 섰다.


▲ 서영은

인터넷에서 ‘로즈나비’라는 아이디로 유명한 서영은 씨는 이미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인이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로즈마리’라는 아이디를 가진 친구와 짝을 이뤄 무슨 아이디로 할까 고민하던 중 생각해 낸 것이 지금까지 이어졌어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건 아니고 그냥 문득 떠오른 단어가 바로 ‘로즈나비’였죠.” 방송인으로서의 첫 시작은 4년 전 게임 동호회 행사에서 DJ와 리포터로 무대에 선 일이었다. 이후 본격적으로 방송생활을 시작한 서영은 씨는 게임 MC, 모델, VJ 등 다방면에 걸쳐 왕성한 활동을 했다. 처음 방송을 시작했을 때만 해도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지만, 열정적으로 일하는 그녀의 모습에 감동한 부모님도 지금은 그녀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가 됐다.

“원래 꿈은 만화가였어요.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많이 플레이하기도 했지만 관련 일을 하고 싶었거든요. 고등학교 때까지도 예술고를 다니며 미술을 전공했는데 방송 일을 시작한 이후로는 바로 이거다 싶었죠.” 카메라 앞에만 서면 힘든 일도 모두 잊게 된다는 서영은 씨는 시간을 다시 되돌려도 이 일을 선택할 만큼 일에 대한 애착이 깊은 야무진 아가씨다. 인터넷이 보급되기 전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긴 열혈 게임 유저 서영은 씨가 근래에 흥미롭게 플레이하던 게임은 삼성전자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한창 던파에 푹 빠져있던 그녀가 3대 던파걸을 뽑는다는 소식을 접한 것은 불과 몇 주 전의 일이었다. 누구보다도 던파를 사랑한다고 자부했던 그녀는 그 길로 망설임 없이 던파걸에 지원했다.

“던파걸은 던파의 업데이트 소식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유저들에게 알려주는 사람이잖아요. 누구보다도 던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바로 지원했죠.” 지난 주 최종 합격소식을 듣고 현재 1월말 업데이트 관련 동영상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다. 구체적인 활동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향후 유저들에게 던파의 업데이트 소식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전하는 것은 물론, 던파와 관련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인적으로 게임 내에서 유저들과 만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해 보고 싶어요. 유저들과 이야기도 하면서 함께 던파를 즐기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유저들에게 게임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는 화려한 말로 치장한 언변술보다는 진정 게임을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녀는 스스로를 ‘게임전문 MC’라 일컫는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임과 함께 하기를 바라는 그녀의 최종 목표는 성우가 되는 것. “지금보다 나이가 더 들면 카메라 앞에 서서 던파 소식을 전할 수 없는 게 사실이잖아요. 30대 쯤 되면 성우가 되어 목소리로 던파에 등장하고 싶어요. 제 목소리가 담긴 던파를 플레이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진정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그에 대해 끊임없는 애정을 쏟아 붓는 3대 던파걸 서영은 씨. 앞으로 오랫동안 그녀가 전해주는 생생한 던파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사진=김은진 기자 ejui77@kyunghyang.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