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5일 근무시대 ④ 추천 Mobile Game

  • 이복현
  • 입력 2002.07.30 19: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 www.zio.co.kr)가 SK텔레콤 네이트를 통해 서비스중인 모바일 게임 ‘짱구는 못말려’를 해보면 어떨까?
이 게임은 지난 한달 12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어, 남녀노소 성인에게도 부담 없이 즐길만한 게임이다.
지오인터랙티브의 ‘짱구는 못말려’는 인기 캐릭터 짱구를 활용한 휴대폰 게임으로 ‘짱구는 배구왕’, ‘짱구는 모험왕’, ‘짱구는 패션모델’ 등 다양한 시리즈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중 ‘짱구는 배구왕’은 짱구와 친구들이 펼치는 유쾌한 배구경기로, 4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코믹 스포츠 게임.
특히 만화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스토리 모드가 재미 요소다.
‘짱구는 모험왕’은 게임기나 PC에서만 볼 수 있던 본격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존의 미니게임 위주였던 휴대폰 게임에서 벗어나 스테이지와 목표 개념이 있는 정통 아케이드 스타일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짱구는 패션모델’은 만화 ‘짱구는 못말려’에서도 자주 등장한 바 있는 짱구의 독특한 패션 감각을 소재로 만든 본격 의상 조합 퍼즐 게임. 사용자 취향에 따라 약 8천가지 정도의 변형이 가능한 옷의 조합을 만들어 자신만의 독특한 짱구 스타일을 만드는 패션 게임이다.
휴대폰 속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바타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짱구는 못말려’는 GVM(General Virtual Machine) 기반의 게임으로 다운로드 건당 정보 이용료가 1천500원으로 네이트에서 게임/ⓜPlayon > 심심할 때 한판 > 캐릭터게임 > 짱구는 못말려로 접속하면 된다.
한편 지오인터랙티브는 올해 캐릭터 라이센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더욱 주력, ‘짱구는 못말려’의 경우 10여종의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홀로 외롭게 주말을 보내는 직장인들을 위한 연애시뮬레이션 장르를 하나 추천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에서 나온 ‘불타라 청춘연가’.
플레이어는 강민철을 조작해 ‘오은주’와의 데이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게임은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전혀 색다른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
각 게임들은 오락실 게임과 같은 깔끔한 화면과 친절한 게임설명, 손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됐다. 또한 게임 모드E가 3단계로 구분돼 있고 각각의 모드마다 다른 게임구성과 엔딩이 준비돼 있다.
스테이지의 시작부분에서 흘러나오는 애니메이션 분위기의 그림과 경쾌한 스토리 라인은 게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불타라 청춘연가’는 각 난이도마다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서로 다른 에피소드가 준비돼 있다.
주인공은 뜨거운 피를 가진 17세. 철산사립고등학교의 학생 강민철. 자칭 타칭 학교 내 최강의 열혈한이며 그 누구에게도 져본 일이 없고 숱한 패싸움 무용담의 장본인인 그에게도 단 한가지 고민이 있었다! 바로 이웃한 여학교에서 최고의 미녀로 소문난 오은주에게 반해버린 것!
아무리 18대 1로 싸워 이겼고, 37번의 ‘남자의 승부’에서 한번도 패한 적이 없으며, 수많은 추종자들이 그를 우러러본다 해도, 연애엔 쑥맥인 강!민!철! 과연 데이트라는 생애최대의 과제를 잘 해쳐나가 그녀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인가!!
이게임을 즐기려면 SK텔레콤 네이트(Nate)에 접속 한후 게임/ⓜPlayona-> 3.심심할때 한판-> 5.슈팅/아케이드(m)-> 불타라!청춘연가로 이동하면 된다.||“이상해-해질녁-역발산-산기슭-?”
모 방송국의 오락프로그램인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 인기 코너 ‘공포의 쿵쿵따’의 한 장면. 아마 웬만한 아이들과 직장인들까지 이 순서는 기억할 정도다.
이 ‘공포의 쿵쿵따’가 온라인게임에 이어 모바일게임으로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모바인(대표 김효상 www.mobine.co.kr)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공포의 쿵쿵따’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게임 ‘공포의 쿵쿵따’는 TV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메뚜기, 호덩이, 휘바람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세 글자로 된 단어의 끝말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이 진행될수록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또한 박자를 놓치거나 틀린 답을 대답하면 TV 프로그램처럼 벌칙을 받게 된다. 모바인측은 “모바일 게임 ‘공포의 쿵쿵따’는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기획된 게임으로, 현재 방영되는 프로의 재미를 핸드폰 게임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사실감과 스릴, 액션감을 그대로 살린 지능 게임”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접속방법은 SK텔레콤 네이트에 접속한 후->게임/ⓜPlayon->NEW겜&짱겜->다운로드 NEW게임(m)->공포의 쿵쿵따 또는 네이트 접속->게임/ⓜPlayon->심심할 때 한판->I♡영화TV게임->공포의 쿵쿵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