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학맞이 플랫폼별 추천 게임 - 온라인

  • 안희찬
  • 입력 2002.07.23 18: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은 간단하면서도 쉬운 게임이 적합하다. ‘포트리스2블루’, ‘봄버맨’, ‘비앤비’, ‘ex-러브’ 등이 있다. ‘포트리스2블루’는 초등학생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게임이다. 따라서 초등학생뿐 아니라 여성들이 선호하는 게임. 최근 패치를 통해 다양하게 바뀌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봄버맨’과 ‘비앤비’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쉽게 게임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초등학생 게이머가 많아 방학동안 초등학생들이 친구를 사귀거나 시간이 날 때 즐기기에 좋다. RPG방식이 아닌 턴제 방식이라는 점과 게임 진행이 쉽다는 잇점을 살려 방학기간 내에 ‘봄버맨’과 ‘비앤비’의 절대강자가 돼 보자. ex-러브게임은 채팅게임이다. 초등학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길 원한다면 게임사이트에 등록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이 게임에는 다양한 친구들이 많아 여러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장점도 있다.||중·고등학생에게는 간단한 게임보다는 RPG게임이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SM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인 ‘샤이닝로어’를 비롯한 ‘라그나로크’, ‘라그하임’ 등의 게임을 도전할 만하다. 이들 게임은 대부분 SM캐릭터이기 때문에 귀여울 뿐 아니라 게임성도 높아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또한 여성 유저도 상당수 있기 때문에 게임이 좀 더 재미있다.
‘샤이닝로어’는 판타그램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가 압권이다. 특히 오랜기간 준비한 만큼 게임성도 높다. ‘라그나로크’도 여성 유저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많다. 게임내에 다양한 즐거움이 있어 지속적으로 회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라그하임’도 중·고등학생이 즐기기에 좋은 게임으로 정평나 있다. 그만큼 게임성이 높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상당수 있다. ‘샤이닝로어’와 ‘라그나로크’의 경우 아직 오픈베타기간이기 때문에 무료이지만 ‘라그하임’은 유료서비스를 하고 있다.||대학생에게는 정통 게임인 ‘네크로폴리스’, ‘나이트온라인’ 등이 있다. 또한 채팅사이트인 ‘러브러브찌찌뽕’도 즐길 만하다.
‘네크로폴리스’는 아키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으로 1인칭 슈팅게임이다. ‘퀘이크’와 같은 슈팅게임으로 다소 어렵지만 게임매니아들에게 적합한 게임이다. 특히 게임을 즐기면서 온라인의 특징인 채팅도 가능해 다양한 게임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다. ‘나이트온라인’도 게임매니아가 많은 대학생들이 방학중 즐길 만한 게임이다.
‘다크오브카멜롯’과 유사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진행이 다소 어렵지만 캐릭터나 게임의 스토리가 탄탄하다. 만남을 원하는 대학생이라면 ‘러브러브찌찌뽕’도 즐겨볼만 하다.
다른 채팅사이트에 비해 성인들이 많아 친구를 사귀길 원하는 대학생이 가 볼만하다. 특히 이 사이트에는 만남을 위한 다양한 게임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누구나 손쉽게 즐길 만한 게임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게임포털 사이트로 급부상하고 있는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들과 SM캐릭터가 돋보이는 ‘포레스티아 이야기’, 한게임에서 서비스해 화제가 됐던 ‘프리스톤테일’, 중국 무협을 소재로 한 ‘천상비’ 등이 그것이다.
즐거운 방학이 시작되면서 무엇을 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나 선정, 방학기간중 최고 고수가 되는 것도 또 다른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