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학맞이 플랫폼별 추천 게임 - 모바일

  • 이복현
  • 입력 2002.07.23 18: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총 10만건 이상의 접속기록을 달성, 일평균 2000건 이상 다운로드 건수를 보이고 있는 ‘날려날려 대포알’.
이 게임은 움직이는 바구니에 담겨 있는 대포알을 위로 올려서 목표 지점인 왕포대까지 올리는 것이 목적인 슈팅 게임이다.
귀여운 스토리와 화면을 배경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복잡하고, 머리 쓰는 게임에서 탈피하여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게임방식으로 간단하면서도 성공했을 때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게 되어 있어, 특히, 휴대전화 게임의 묘미를 가장 잘 살린 게임으로 평가받는다.
하나의 버튼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해 차 안에서나, 걸으면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 도중 별도의 전화비가 나가지 않는 ‘날려날려 대포알’은 SK 텔레콤 NATE 접속→심심할때 한판→아케이드 →날려날려 대포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텔레콤 가입자인 경우엔 ez i→자바멀티동영상 →칼라동영상게임→게임빌 게임포탈→날려날려 대포알 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모바일게임 속에 구현된 공포게임이다. 무더위 속 오싹한 공포를 느끼기게 손색이 없다. 이미 날이 저문 학교. 주인공이 어둠 속 눈을 뜨면서 게임은 시작된다.
주변에서 연속 적으로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들. 건물 전체를 돌아다니며 얻게 되는 수많은 단서들. 숨막히는 공포와 혼돈 속에서 주인공은 과연 이 의문들을 풀 수 있을 것인가?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돌아보지마’는 모바일게임으로는 보기 드문 시점 변환 어드벤처 게임이다. 주인공은 여러 단서를 이용해 얽혀져 있는 사건을 하나씩 풀어나가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어둡고 음침한 화면도 유저의 공포심을 자극하는 요소. 지금부터…절대 뒤를 돌아보아선 안된다.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엄청난 무언가가 유저의 숨통을 조일 것이다.
이 게임은 롤플레잉게임으로 SK텔레콤 NATE접속 3.게임/Playon-4.액션/롤플레잉-4.롤플레잉(m)-돌아보지마로 접속하거나 SK텔레콤 TTL TOY net 접속→4. [^^]겜짱/PlayOn→4. 액션/롤플레잉→4. 롤플레잉(m)→돌아보지마*에서나, SK텔레콤 NATE접속→ⓣing→1.겜 ⓣing/PlayOn→4. 액션/롤플레잉→4. 롤플레잉(m)→돌아보지마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모바일게임 전문 업체 치즈케익프로덕션은 모바일 게임 ‘푸키푸키’가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SK텔레콤의 ⓜplayon을 통해 제공되는 ‘푸키푸키’는 화면에 나타난 블록을 맞추어 없애는 퍼즐 게임이다.
언뜻 보기에 테트리스나 헥사류의 게임처럼 보이지만 매 스테이지에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사용자들이 박진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이들과 차별되는 가장 큰 특징. 게임은 정해진 시간 내에 화면 가득 메워진 블록의 위치를 이동시켜 3개 이상의 동일한 블록을 없애면 되는데, 중간에 얻어지는 폭탄 아이템과 시계 아이템을 잘 활용해서 위기를 넘겨야한다. 치즈케익 측은 대학생 체험단을 운영해 사전 테스트 해본 결과, 지하철에서 목적지를 지나칠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푸키푸키’는 ‘푸키푸키 32강 대회’를 개최해 32강안에 드는 사용자들에게 백화점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푸키푸키’는 GVM(Game Virtual Machine) 기반의 휴대폰 게임으로 , 이용 방법은 네이트에 접속, 게임/ⓜplayon→심심할 때 한판→헥사/보드→푸키푸키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