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달 '추천할 만한' 게임5선(모바일게임)

  • 이복현
  • 입력 2002.06.24 23: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 : 토미스정보통신
모바일 퍼즐게임, ‘다이아몬드를 쏴라!’가 SK텔레콤의 네이트를 통해 서비스된다.
무선 인터넷 플랫폼인 GVM용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된 ‘다이아몬드를 쏴라’는 좀도둑 스틸맨이 임의로 숨겨진 다이아몬드를 하나씩 찾아간다는 내용.
특정 지점에서 빛을 발사하면 다이아몬드에 부딪힌 빛이 반사되고, 반사된 빛의 경로를 추적해 다이아몬드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숙련된 게이머일수록 찾아야 하는 다이아몬드의 숫자는 더욱 늘어나게 된다.
이 게임은 점수별 랭킹 서비스가 제공되는 ‘혼자하기 게임’과 ‘2인용 네트워크 대전게임’을 지원한다. 기존의 퍼즐게임과는 차별화 되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그래픽과 UI, 사운드 등이 오래 즐겨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어떤 게임모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500∼1천5백원의 정보이용료가 책정된다. 한편 모바일게임 웹사이트 개발을 완료하고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측은 향후 무선컨텐츠 사업영역의 확대를 통해 무선 엔터테인먼트 포털 서비스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해간다는 방침이다. ||●개발사 : 엠드림
별 말이 필요 없는 게임이다. 요즘 오락실보다 모바일게임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퍼즐버블’. 이 게임은 ‘버블버블’을 개발한 일본의 타이토사의 게임으로 엠드림 라이센스를 획득,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다. ‘퍼즐 버블’은 발사 화살표를 180°로 움직여 원하는 방향으로 구슬을 쏘아 같은 모양의 구슬을 3개 이상을 모아 터트리는 게임으로 단순한 조작과 귀여운 캐릭터가 강점이다.
이 게임은 아케이드의 스테이지 방식이 아닌 계속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을 채택해 게이머가 게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돼 있다.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레벨-업이 되고, 레벨이 올라 갈 수록 구슬이 생기는 속도가 빨라지고, 구슬의 분포가 어려워지므로 긴장감이 지속된다. 구술이 발사대까지 쌓이게 되면 게임오버가 된다. 게이머는 게임 오버가 된 후 랭킹으로 자신의 점수를 확인할 수도 있다. 점점 짧아지는 시간 내에 같은 모양의 구슬을 모두 터트려야 한다는 점에서 이 게임은 순간적인 판단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개발사 : 나스카
현재 네이트(NATE)에 서비스 중인 게임 ‘생방송 퀴즈가 좋다’는 현재 동명 타이틀의 MBC방송을 토대로 한 게임이다. 게이머는 자신이 ‘퀴즈가 좋다’의 참가자가 되어 퀴즈를 풀어나가야 한다. 똘망이, 이쁘니, 척박사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10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해당 회의 퀴즈의 달인이 된다.
그리고 유저는 상금을 많이 모을수록 전체 순위에서 상승하며 정답율과 스피드는 IQ 점수에 영향을 미쳐서 순위가 결정된다. 또한 전화, 지우개, ARS와 같은 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찬스가 사용가능하며 문제의 답을 조금만 보는 훔쳐보기 찬스도 있다. 찬스를 쓰기 위해서는 아이콘 옆의 숫자 번호를 누르면 된다. 주관식 입력도 있는데 너무 시간을 초과하면 오답 처리되니 주의해야 한다.
한편 상금의 반은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나가게 되며 표시된 상금의 반이 자신의 것이 된다. 5월말에는 KTF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접속방법은 ‘게임/엔터테인먼트 -> go ♡ TV겜 -> 생방송 퀴즈가 좋다’ 또는 ‘게임/엔터테인먼트 > 마법사 게임I(m) > Cool 리스트 > 생방송 퀴즈가 좋다’로 접속하면 된다. ||●개발사 : 게임빌
모바일 VM 게임으로는 드물게 무역 시뮬레이션 형식의 게임 ‘베네치아 대상인’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SK 텔레콤의 마법사 게임 II가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베네치아 대상인’은 전 세계를 항해하면서 상품 교역을 하며 부를 축적해나가는 무역 시뮬레이션 게임. 여기에 전투와 퀘스트, 캐릭터 성장이라는 롤플레잉 게임 요소 또한 첨가시켰다.
항해를 시작하면 함선을 직접 조종해 전 세계를 항해할 수 있으며 시세에 따라 상품 교역을 할 수 있고, 항해 도중에 만나는 해적들과 전투를 벌여, 경험치,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도 있고, 또 시장에게 부탁 받은 퀘스트를 수행해 나가도 된다. 특히 이 게임은 총 32개에 달하는 세계각지의 유명 항구도시가 실재 위치와 같은 좌표에 배치되어 있고 60여개가 넘는 각 도시의 특산물 및 교역물품도 사실에 근거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게임의 리얼함을 한층 살려내고 있다.
베네치아 대상인은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엔터테인먼트 -> 마법사 게임 II(m) -> RPG/어드벤처’ 순으로 이동,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