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멀티 플랫폼 전략으로 수익 다변화 시동

  • 박병록 기자 abyss@khplus.kr
  • 입력 2011.06.15 14: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사업 가시화로 매출 확대 전망 … 신작 론칭으로 ‘미르의 전설2’의존도 탈피 긍정적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는 ‘창천온라인’, ‘타르타로스’ 등의 해외시장에서의 선전에 따라 수출 실적은 크게 증가했으나 내수 실적 감소로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매출 하락과 개발비 등 판관비 증가 및 지분법손실 급증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감소했다.


하지만, 무차입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금성 자산을 바탕으로 자금 흐름이 원활한 상태라 경영상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위메이드는 박관호 대표 직속의 위메이드크리에이티브를 설립하고 멀티 플랫폼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상반기 새로운 사업 가시화가 늦어졌지만, 콘텐츠 경쟁력을 극대화했기 때문에 하반기 더욱 긍정적인 성과가 예상된다.


‘미르의전설3’, ‘타르타로스’ 등의 중국 상용화 및 ‘창천2’, ‘네드’ 등 신작들의 국내 상용화 등 기대작들의 국내외 출시로 매출 성장세 회복 기대된다. 특히, 무협 장르에 특화되어 있어 소재 다변화 측면에서 부정적이었다는 단점을 판타지 MMORPG ‘네드’로 극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네드’를 통해서 아시아에 집중된 해외 매출을 전세계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주요 게임의 iOS 및 웹버전, 스마트 모바일게임과 SNG 등의 출시를 통한 신규 플랫폼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될 예정”이라며, “매출 다변화를 통한 매출 다변화로 투자지표가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박관호 대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6월 10일 기준)]
● 시가총액 : 2,705억 원
● 2010년 매출 : 876억 원
● 외국인취득률 : 8.63%
● PER / EPS : 14.27/ 2,257
● 최대주주 : 박관호(외 3인) 57.30%


[애널리스트 분석 HMC투자증권 최병태 연구원]
- 상반기 총평: ‘미르의 전설2' 중국 서비스의 회복과 ‘미르의 전설3’ 재론칭이 늦어지면서 아쉬운 1분기를 보냈다. 모바일 등 신규 사업의 가시화가 늦어지고 있는 부분은 아쉬운 점.


- 하반기 강점: ‘미르의 전설3’가 하반기 중 샨다를 통해 재론칭 예정. ‘창천2’ 역시 하반기 중 서비스 되면 ‘미르의 전설2’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 전망.


- 하반기 약점: 신규 비즈니스의 가시화 지연과 ‘미르의 전설2’의 매출 편중은 지속적인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