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네트]글로벌 거점 지역, 온네트 깃발 휘날린다
[온네트]글로벌 거점 지역, 온네트 깃발 휘날린다
  • 황지영 기자
  • 승인 2011.09.0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법인의 탄탄한 경영으로 유통망 확보 … 투어골프온라인 성공적 론칭으로 모멘텀 준비


처녀작 ‘샷온라인’으로 회사를 일으켜 글로벌 거점지역에 지사를 설립해온 온네트는 게임 시장에서 맹활약 중인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온네트는 온라인 골프게임 붐을 일으킨 ‘샷온라인’을 중심으로 연매출 188억원(지난해 기준)을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지사를 꾸준히 설립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파워를 과시해 왔다. 특히 올해 온네트는 자사의 탄탄한 재무를 기반으로 게임포털 ‘게임스캠퍼스 닷컴’을 론칭, 사업 영역을 확대해 고속 성장을 예고했다.


그러나 관련시장에서 온네트의 비전을 높게 보는 이유는 포털사로서의 도약 뿐이 아니다. 자체 개발작인 ‘투어골프온라인’에 거는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온네트가 개발 중인 ‘투어골프온라인’은 수백억원이 투입된 기대작이다. 골프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데 개발력이 집중됐으며, 미려한 그래픽과 실제 골프를 치는 듯 한 생동감 있는 모션이 강점으로 지목되고 있다.


관련업계는 ‘투어골프온라인’이 경제력 있는 유저층을 타깃으로 개발됐다는 점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온네트의 성공을 뒷받침해온 ‘샷온라인’ 역시 실제 골퍼들을 게임으로 이끌어 크게 성공한 만큼 ‘투어골프온라인’역시 높은 ARPU를 유지, 매출을 거둘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이다.


온네트는 향후 ‘투어골프온라인’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한편, 해외에 설립한 지사들을 탄탄하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온네트의 한 관계자는 “신규 골프게임 ‘투어골프 온라인’ 론칭과 해외에 설립된 지사들이 자리를 잡은 이후에는 온네트가 급격히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나의 게임에 편중돼 있던 기존 매출구조를 다변화해 더욱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 대표이사 : 홍성주 대표
● 설립연도 : 1996년
● 직원수 : 100여명
● 주요 사업 : 게임 개발, 퍼블리싱, 해외 지사 설립
● 주요 게임 : 샷온라인, 탱크에이스, 카르테
● 준비 중인 신작 : 현무온라인, 투어골프온라인
● 회사 위치 : 경기도 분당구 정자동 25-1 킨스타워 19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