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2012년, 위메이드표 무협의 ‘진수’ 만끽하라

  • 하은영 기자 hey@khplus.kr
  • 입력 2011.11.07 11: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르의 전설’, ‘창천’ 개발력 총 집대성한 ‘수작’ 평가 복잡한 인물구조·화려한 그래픽·짜릿한 액션 ‘3박자’


개발명가로 새로운 도약을 알리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MMORPG ‘천룡기’를 지스타에서 최초로 일반에 공개한다. 세계 최고의 게임을 만들겠다는 각오와 함께 공개된 ‘천룡기’는 무협과 동양풍 게임이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2012년 온라인게임 시장의 새로운 돌풍의 주역으로 점쳐지고 있다.


인기 MMORPG ‘창천’의 후속작 ‘창천2’를 모태로 개발된 ‘천룡기’는 위메이드의 개발 노하우가 총 동원된 차세대 MMORPG로, 화려한 그래픽과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흥미로운 인물 관계, 풍부한 색채 등은 게임이 아닌 마치 한편의 대작 영화를 감상하는 듯 몽환적이고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천룡기’는 익숙한 무협과 삼국지라는 소재를 기반으로 해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사로잡고 있다.


‘천룡기’는 최강의 액션과 등장인물들간 유기적인 구성,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연환무공과 함께 환상적인 판타지 무협의 세계로 유저들을 안내한다. 특히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의 백미인 연환무공은 무협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액션과 전투패턴의 재미를 높여 정통 무협 판타지를 꿈꾸는 유저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의 무협게임은 ‘잊어라’]
당초 ‘창천2’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었지만, 기존 게임에서 삼국지 소재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들이 상당수 변경돼 ‘천룡기’라는 게임으로 재 탄생했다. 이미지 한 장에서부터 강한 무협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천룡기’는 삼국지의 세계관에 무협 요소를 가미해 여러 개 문파단위의 세력으로 나뉘는 구조가 게임의 뼈대를 이루고 있다. 이에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스스로 창조한 문파 세력간 대립 구도를 취하며 경쟁과 교류를 통해 무협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요소들은 무협의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들 중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공은 ‘무협스러움’에 충실한 기술들로 구성돼 있어 눈길을 끈다. 각 캐릭터들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운기조식, 경공술, 탄보와 같은 공통 무공 외에 직업 특징에 따라 다양한 공격 무공을 사용하게 된다.


무협 소설에서 맛볼 수 있는 인간관계를 통한 독특한 성장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인연 시스템도 무협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유저들은 각 세력별 주요 NPC와의 인맥관리를 통해 친분을 쌓으며 다양한 도움을 받게 된다.


등장인물들과 인연을 맺는 것은 무공을 얻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인연 시스
템을 통해 이뤄지는 인맥관리로 유저들이 선택 가능한 이벤트가 꾸준히 발생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무한하게 확장된다.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유도하는 콘텐츠 ‘강점’]
게임에 어느 정도 익숙해 지는 20레벨이 되면 캐릭터는 대도시에서 처음으로 사회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천룡기’에 등장하는 사회 직업은 협객, 검객, 술사, 도사 등 캐릭터 직업과 무관한 별도의 직업 시스템으로, 플레이 도중 원할 때 언제든 교체가 가능하다.


사회 직업은 무협직업군과 제조직업군으로 구성돼 있는데, 해당 직업군에서 일정 성과를 달성하게 되면 서버 내에 소수만 가질 수 있는 고위 직업을 차지할 수 있다. 따라서 황실의 대장군, 개방의 방주 등 독특한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고군분투해야 한다.


사회 직업과 함께 위업을 달성해 커다란 보상을 받으면 큰 명예를 누릴 수 있다. ‘천룡기’에서는 유저들이 남긴 모든 발자취가 기록되는데, 이것이 전적과 업적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며 그 중에서도 특수한 업적을 달성하면 위업으로 인정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설립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미르의 전설’, ‘창천온라인’ 등으로 국내외에서 개발 명가로 인정받으며 꾸준히 역량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조이맥스, 아이오엔터테인먼
트 등을 인수해 조직을 강화하기도 했다. 특히 ‘실크로드 온라인’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서 왔던 조이맥스는 위메이드의 해외 사업에 큰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모바일게임 자회사인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모바일사업에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 기존 무협게임과 익숙하면서도 진보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위메이드의 신작 ‘천룡기’는 2012년 글로벌 게임 시장을 주도할 차세대 무협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지스타 2011 출품작]
● 게임명 : 천룡기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홈페이지 : chunryong.wemade.com
● 서비스 일정 : 2012년 상반기 서비스 예정



▲ 귀여운 펫이 등장하는 ‘펫 아일랜드’



▲ 중독성 강한 디펜스 게임 ‘카오스&디펜스’



▲ 하이브리드 SNG ‘바이킹 크래프트’



▲ 리듬 액션 게임 ‘리듬 스캔들’



▲ 온라인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