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이크2] 회원 1백60만, 동시접속자수 5만 돌파 서바이벌 게임

  • 지봉철
  • 입력 2002.07.02 17: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게임 개발업체인 「아오조라 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폭탄게임 ‘쉐이크2(shake 2nd)’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게임 캐릭터와 맵을 선택해 최고 6명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흥미진진한 게임이다.
상대방과 치열한 두뇌싸움을 벌이며 핵폭탄, 시한폭탄, 직격탄, 연발탄 등 갖가지 폭탄과 기술로 2분30초내에 상대방을 제압하면 승리하게 된다. 얼핏 보면 간단하지만 짧은 시간내에 맵을 파악하고 상대를 제압하기 위해선 치열한 두뇌회전이 필요하다.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빠르게 적용시켜야 하는 것.
그렇기에 현재 1백60만 회원과 동시접속자수 5만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월 15일 쉐이크의 새로운 버전인 ‘쉐이크2’를 선보인 후엔 회원수가 더욱 늘고 있다. 깔끔한 그래픽, 다양한 캐릭터, 정돈된 인터페이스가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쉐이크2’는 원조격인 「위즈게이트」의 ‘봄버맨’, 동시접속자수 30만명을 돌파한 넥슨의 ‘BnB’와 겨루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봄버맨’, ‘BnB’에서 볼 수 없는 ‘쉐이크2’만의 독특한 특징이 이 게임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다. 단순한 조작과 쉬운 게임 진행, 빠른 승부로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 한 것. 길드가 약2백70개 정도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것도 이 게임의 큰 장점이다.
정기적인 길드 대항전이 열려 매회 최강 길드를 가리는 등 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엔 PC방을 대상으로 한 게임대회도 펼쳐지고 있다. ‘쉐이크2’는 루키부터 쉐이크 마스터까지 총 14개의 레벨로 나누어 졌으며 회원들은 쉐이크 마스터가 되기 위해 게임을 매일 즐겨야 한다. 그만큼 중독성이 크다는 것. 해외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진 상태. 지난해 7월에는 「아오조라」의 대만지사인 「낙취당」에서 ‘쉐이크’의 서비스를 시작해 회원을 약 3만여명정도 거느릴 정도로 대만 청소년들에게 인기다. 올 1월부터는 대만 타이페이시의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컴퓨터실에 한국의 온라인 게임 ‘쉐이크’가 배포되어 수많은 학생들이 컴퓨터 학습 시간에 ‘쉐이크’ 게임을 즐기고 있다.||캐릭터가 예쁘고 깜찍하게 변했다. 18개의 기본 캐릭터가 되며 이 18개의 기본캐릭터는 모두 새롭게 디자인되고 모델링되었으며 최근에 인기있는 3D 랜더링 방식은 카툰세이더(랜더링 기법중의 하나로 기존의 3D질감을 줄이고 좀더 2D에 가깝게 랜더링을 해준다. 3D로 작업하면서도 2D의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게 장점)중의 하나인 일러스트레이트를 사용하여 2D의 따뜻함과 3D의 정교하면서 입체감이 풍부한 예쁜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또한 캐릭터의 크기도 이전 버전에 비해서 조금 더 커졌으며(약간 통통해지고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조금 커졌음) 더욱 액션적인 애니메이션을 사용했다. 행성별로 2개씩 캐릭터가 짝을 이루는 방식도 특이하다. 지구에는 두미와 둠시, 반군에는 레드와 오렌지 알라마크의 슬랙과 샤크, 벨라트릭스의 스파이더와 둠셀, 마이트너셀 광산의 임프와 보글, 미자르의 밀키와 쉐이키등 캐릭터를 선택한 뒤 자신만의 색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다. 단순히 정해진 캐릭터의 색깔이 아닌 캐릭터의 명도, 채도 등을 조절해 자기만의 캐릭터를 가질 수 있다.
루키(Rookie)
기본 캐릭터. 쉐이크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이 캐릭터가 지정되고 레벨이 일정 수준 이상 오르면 다른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누구나 선택 가능.

*두미(doomy)
지구연합군의 전사로 정의를 사랑하며, 파괴되고 오염된 지구를 회복하기 위해 지구반군과 미지의 외계생물등과의 피할 수 없는 싸움을 한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둠시(doomsy)
두미와 마찬가지로 파괴된 지구를 회복시키기 위해 싸우는 정의로운 미래지구연합의 용감한 여전사. 처음에는 두미를 말리지만 밀키족의 아름다운 미자르가 반군에 의해 파괴되자 두미를 도와 코벱에 뛰어들게 된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레드(red)
지구인으로 반지구 연합군이다. 교활하고 폭력적이기도 하며, 마이트너셀을 차지해서 지구회복보다는 새롭고 강력한 무기개발로 우주정복을 꿈꾸고 있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스파이더(spider)
외계생물. 벨라트릭스 행성에 거주하고 있으며 로봇, 메카닉 형태의 변이생물. 외계생물들이 우주쓰레기장화 되어버린 벨라트릭스 행성에서 폐기물들로 인해 변이를 일으켜 생겨난 돌연변이들. 지능은 없으나 상당히 공격적이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둠셀(domshell)
둠셀은 원래 지구 연합군이 만든 행성탐사 및 자워 채취에 쓰이는 다용도 로봇이었다. 전투용으로는 좀 부족했지만 지구 연합에서 이들을 전투용으로 용도 변경해 사용하기 시작했다. 21세기 후반에 나온 지구로봇 형태이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밀키(milky)
외계종족. 지능은 인간과 비슷하지만 초자연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 성향은 비교적 온순, 유순하며 평화를 사랑하는 외계문명종족이다. 원래는 미자르 행성에 살고 있었는데 레드반군의 의해 쫒겨나서 알페랏과 알라마크 행성으로 이주하게 된다. 후에 알페랏으로 도주한 밀키족들은 지구 연합군과 함께 레드유니온에 대항하게 된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임프(imp)
외계생물. 외계 종족이라고 하기엔 지능이 턱없이 낮은 이 생물은 알페랏의 마이트너셀광산에 주로 살고 있었다. 이 외계생물은 평소에는 지능이 낮고 온순하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마이트너셀 광산이 훼손되는 것을 불쾌하게 생각하는지 순간순간 광폭해져서 지구 연합군에게 골치덩이인 외계생물이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슬렉(slack)
외계종족. 지능은 인간보다 낮으나 상당히 폭력적이다. 특히 자신의 영역을 침범하는 어떤 세력에 대해서도 강력한 전투의지를 보여준다. 상당히 호전적인 이 종족은 생체변이를 통해 항시 무기를 손에 지니고 다닐 정도로 전투적 기질이 강하다. 알라마크 행성에 거주하며, 마이트너셀을 차지하려는 지구인들과 밀키족에게 커다란 걸림돌이 된다. 솔져 이상 선택 가능

*두나(doona)
둔과 마찬가지로 프로키온에 정착한 21세기 지구인들의 2세이다. 그러나 이들은 지군 연합군과 반군 그리고 외계인들간의 전장에서 어떤 변수가 될지 모르는 존재이다.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둔(doon)
지구가 폐허가 되기 전 우주개척을 목적으로 스페이스크레프트를 타고 떠났던 일부 지구인들 중의 하나. 프로키온이라는 행성에 정착한 뒤 다시 지구를 찾아온 그들의 2세이다.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루스터(rooster)
처음에 레드반군에 의해 만들어진 자원채취용 로봇이었다. 어느 순간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폭주하기 시작한 이들은 벨라트릭스로 도망쳐서 탁월한 지능으로 그곳의 버려진 로봇들을 이끌며 전장의 무서운 존재로 돌변한다.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보글(bogle)
임프와 마찬가지로 마이트너셀 광산에 주로 서식하는 외계생물로 장난을 좋아하며 얼음 속에 숨겨진 새로운 마이트너셀 광산에 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임프처럼 광폭해지지는 않지만 마이트너셀 광산의 불청객들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한다. 쉐이크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보보(bobo)
보보는 둔과 두나가 데리고온 다용도 로봇으로 과거 둠셀을 모델로 프로키온에서 지구인들이 발전시킨 과학기술로 만들어낸 로봇이다. 다용도 로봇답게 여러용도로 사용되며 전투력에서도 둠셀을 능가한다.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샤크(shark)
알라마크의 슬랙족과 혈맹 관계이다. 특별히 광폭하거나 폭력적이지는 않으며 느린 듯한 샤크족들의 행동을 보면 온순하게 느껴지지만 슬랙족과 함께 하는 이들은 적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무서운 존재. 쉐이크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샤키(shaky)
밀키족과는 오랜 옛날부터 친분관계인 형제와도 같은 종족으로 안타레스 행성에 사는 종족이다. 레드 유니온의 공격을 받은 뒤 흩어진 밀키족의 일부가 멀리 떨어진 안타레스 행성에 있는 쉐이키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쉐이크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

*오렌지(orange)
레드와 마찬가지로 반지구 연합이지만 레드와는 달리 특별히 정복이나 야망 따위에는 관심이 없으며, 단지 자신이 살아있음을 느끼는 전장의 폭탄 화염 냄새를 즐길뿐이다. 때때로 멋대로 행동하는 오렌지는 레드로서는 난감한 친구인 셈. 쉐이크 나이츠 이상 선택 가능.||1. 쉐이크의 맵은 코벱(cobweb)이라 부른다. 코벱은 미자르, 알파렛, 알라마크, 벨라트릭스의 행성과 마이트너셀 광산을 배경으로 한다.

2. 게임은 최소 2명에서 최대 6명의 플레이어로 시작. 게임이 시작하면 처음에 캐릭터들의 능력은 동일하게 설정되며 기본 능력 하에서는 하나의 폭탄을 사용한 후 그 폭탄이 터지기 전까지 다음 폭탄을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아이템을 획득하면 캐릭터의 능력은 다양하게 변한다.

3. 기본적으로 개인전(Free for all)과 팀대전(Team match)의 두 가지 타입의 게임을 제공하며 향후 깃발 뺏기, 셀폭탄 축구 등의 독특한 모드의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4. 세 번을 먼저 이긴 자(팀)가 Winner가 된다. 게임은 2~6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고 한판을 이길 때마다 메달을 얻게 되며. 먼저 메달 세 개를 얻는 사람이 최종 승자가 돼어서 최고의 포인트를 얻는다.

5. 폭탄이 기본 공격 방법. 맵을 이동 중에 상대가 지나가는 길목에 셀폭탄을 설치하며 셀폭탄은 일정 시간 후에 자동 폭파된다.

6. 데미지를 입으면 죽게 된다. 폭탄이 터지는 범위 안에 캐릭터들이 있으면 데미지를 입고 죽게 된다. 플레이어는 맵의 지리적인 요소와 각각의 독특한 아이템들을 활용하여 적절하게 상대방을 셀 폭탄으로 제압하여야 한다.

7.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공격. 폭탄이 폭발한 후에는 타일에서 아이템들이 나오며 이 아이템들을 얻으면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