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 다크 세이버<혼돈의 시대: Age of chaos>] 혼돈 속에서 펼쳐지는 신(神)들의 '사랑의 갈등'

  • 이복현
  • 입력 2002.06.09 21: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에 있어서도 단순하게 하나의 흐름을 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나리오로 분기되어 서로 다른 조건이나 서로 다른 이야기들을 볼 수 있다. 캐릭터의 구성에 있어서는 한명의 유저가 주지휘관을 포함해 모두 4명의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고, 각 지휘관은 다양한 타입의 용병들을 고용해 그룹 단위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2등신의 캐릭터와 밝고 깨끗한 분위기의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개성있는 이미지들을 보여준다. 다수의 그룹과 캐릭터, 그리고 다양한 마법과 아이템을 가지고 리얼타임으로 진행되는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지루하게 반복되는 전투가 아닌 새로운 느낌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장기적으로 네오 다크세이버에는 전략적인 요소를 더욱 강화하여 공성전과 그룹이벤트를 더욱 보강할 예정이며 팻 시스템과 용병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캐릭터의 구성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 갈 것이다.||▶ 원 유저 멀티 캐릭터 시스템
한 명의 유저가 하나의 아이디로 최대 4명의 지휘관 캐릭터를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전투에 투입하거나 필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로써 유저는 하나의 캐릭터를 움직이지만 전투시 그룹전투를 실행할 수 있게 되며, 전술적인 전투와 다양한 개성의 부대를 구성 할 수 있다.

▶ 클래스 상생 시스템
보병, 창병, 궁병, 수병, 기병, 비병, 승려, 신관, 마법사, 사교로 나눠지는 10개의 클래스는 서로 상생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각 캐릭터(지휘관)는 최대 4명까지 용병을 고용할 수 있고 용병은 지휘관 중심으로 전투에 참가한다. 용병 역시 7개의 클래스와 4개의 단계를 가지고 있으며, 지휘관의 능력과 지급액수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과 능력을 가진 용병을 고용할 수 있다.

▶ 리얼 타임 턴제와 리얼 타임제의 병행
필드에서는 기존의 온라인 RPG와 같이 한명의 캐릭터를 지휘관으로 지정하여 유저들과 대화하거나 이동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으며, 필드에서 적을 만나거나 시나리오 전투가 시작되면 리얼타임 턴 시스템의 전투가 이루어진다.

▶ 시나리오 시스템
이야기가 있는 온라인 RPG라고 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하는 동안 커다란 줄기의 시나리오와 수많은 이벤트를 통하여 다양한 전투와 시나리오를 플레이 할 수 있다.

▶ 보석 가공 시스템
광산에서 원석을 구한 후 마을에 가서 원석을 가공하면 특성이 있는 보석을 만들수 있으며, 보석은 10가지 종류가 있다. 후에 아이템에 끼워 넣어 새로운 능력을 부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의 단계부터는 부숴지기도 한다.

▶ 유니언 시스템
타 게임에서의 길드 개념이 아닌, 중세시대에 실제로 있었던 길드의 개념을 그대로 도입한 시스템이다. 가문 시스템과 달리 운영자의 계획된 의도에 따라 유니언이 생성되고, NPC와 유저를 통한 특수 임무가 부여되며, 각각의 유니언이 유니언 특성에 따라 다르게 운영된다.

▶ 가문 시스템과 가문대전
유저가 생성하고 관리하고 키워 나가는 조직으로 각 가문의 모든 운영은 철저하게 유저의 몫. 앞으로 가문전투와 집, 성, 영역 등이 주어지게 된다. 가문대전에서는 가문성을 지키거나 빼앗을 수 있으며, 각 가문에 지위에 영향을 주게 된다.

▶ 필드 전투 시스템
시나리오 이외의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전투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시나리오와 같은 전투 시스템이지만, 용병 사용이 제한되며, 현재까지 여러 유저가 동시에 전투를 진행할 수 없다. ||태초에 혼돈의 아흐리만은 혼돈 속에서 자신의 일부인 창조와 질서를 떼어 아르마데스를 창조하고 또 타락과 질병, 질투, 거짓 그리고 미움을 떼어 안피스베나와 나이아드를 창조한다.
혼돈의 아흐리만은 자신의 욕망을 모두 떼어버림으로서 보다 완벽한 존재 즉 절대 완전체가 되기를 원했다. 그러나 자신이 창조한 아르마데스에게 사랑을 느낀 아흐리만은 절대 완전체와 사랑 앞에 고뇌하게 된다.
창조되면서 처음 본 아흐리만을 아버지로서 단 하나의 이성으로서 사랑하게 되는 안피스베나는 아르마데스를 질투하게 되고, 이것을 안 거짓과 미움의 나이아드는 아흐리만보다 높은 존재, 즉 자신이 절대 완전체가 되기 위하여 안피스베나에게 아르마데스를 향한 미움을 아르마데스에게는 아흐리만에 대한 거짓을 심는다. 그의 음모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아르마데스에게 자신이 창조한 인간들이 아흐리만으로 인해 고통 받고 다치리라는 말을 전한다.
아흐리만은 아르마데스를 너무도 사랑하게 되어 아르마데스가 인간들을 너무 사랑하자 인간에 대한 질투를 가지게 된다. 그러면서 그의 완전체에 가까웠던 육체와 정신은 점차 평범해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아흐리만은 아르마데스를 향한 사랑이 너무도 깊었기에 자신의 완전체를 향한 이상을 포기한다. 그런 그였기에 아르마데스의 모든 것이 소중했지만, 신으로서가 아닌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는 이로서의 질투가 아르마데스에게 인간에 대한 미움으로 비치게 되고 아르마데스는 나이아드의 거짓에 속아 아흐리만을 봉인하고 만다. 아르마데스가 자신을 배신하였다고 믿으며 분노한 아흐리만은 자신의 최고의 권능인 파괴만을 남기어 두고 모든 것을 버린다. 그리고 그 분노를 아르마데스가 아끼는 인간에게 고통과 질병, 타락과 미움, 거짓을 내린다.
이에 아르마데스는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인간들을 위해 진실의 아야, 순종의 스라오사, 헌신의 아르마이티, 순수의 아메리타드를 창조해 오셀롯, 배리트, 티에홀에 대항하게 하고 살아가게 된다. ||▶ 어떤 클래스를 선택해야 하는가?
게임을 시작하면 10명의 캐릭터 중 한명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 캐릭터가 당신의 주 지휘관으로 활약하게 될 것이다. 캐릭터를 선택하고 게임내에 들어가게 되면 게임상의 이벤트에 따라 새로운 캐릭터를 자신의 동료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 기병 : 중거리 공격과 뇌격계마법 사용
● 보병 : 단거리 공격과 튼튼한 체력이 특징
● 마법사 : 물.불 계열의 자연계마법 사용
● 승려 : 보조마법·둔기 로 직접 타격 가능
● 신관 : 신성 마법 사용
● 사교 : 흑마법 사용
● 비병 : 많은 이동력이 특징
● 수병 : 물 속성에서 강력한 힘 발휘
● 창병 : 중거리 공격과 보조 마법 사용
● 궁병 : 장거리 공격과 활 이용한 공격 가능

▶ 어떤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가?
게임을 처음 시작해 마을 밖으로 나가면 낮은 레벨 때문에 약한 몬스터에게도 죽는 경우가 있다. 마을 위쪽으로 가면 창고 옆에 초보자를 위한 수련장이 존재하며 수련장을 이용하면 클래스2단 1레벨까지는 쉽게 레벨업이 가능하다. 돈에 여유가 있다면 용병을 고용하는 것도 레벨업의 방법이다.

▶ 어떤 포인트를 올려야 하는가?
포인트는 자신이 착용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포인트를 확인한 후 레벨업 포인트를 분배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각 클래스 별로 착용가능한 아이템이 고정되어 있으며, 어떤 아이템을 착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더욱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아이템의 사용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약초의 경우 스테미너를 보충하여 계속 달릴 수 있도록 해주는 특징이 있다. 추후에 순간이동기능이 나오기 전까지는 열심히 달릴수 밖에 없다.

▶ 전투를 쉽게 하는 방법은?
전투 시작시 나오는 도움말 창의 단축키를 외워두면 명령내릴 때 편리하고, 빠른 행동이 가능하다.||- 퀘스트란?
‘네오다크세이버’에서는 게임의 세계관에 맞춰 메인 스토리를 이루는 시나리오와 간단한 임무를 수행해 게임의 잔재미를 얻고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시나리오의 외전격이며, 시나리오 순서와 관계없이 즐길수 있는 이벤트가 존재한다. 대부분 NPC를 통해 임무가 부여되며, 수시로 업그레이드된다.

▶ [임무0] 용사가 탄생하다
처음 접속한 게이머가 캐릭터를 선택하기 위해 거치는 과정을 퀘스트 형식으로 만든 임무. 만나게 되는 각 NPC와의 대화를 잘 들어야 게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세가지 계열의 캐릭터중 한가지를 고르는 과정이다.

▶ [임무1] 의용군에 지원하다
캐릭터를 선택한 후 이 퀘스트를 통해 처음으로 임무가 주어진다. 실시간 턴제 전투를 처음 경험하시는 게이머를 위한 임무다. 마을 밖 필드에서 슬라임을 잡아 에머랄드 원석을 구해오면 된다.

▶ [임무2] 베리우스를 찾아라
처음 시나리오에 가게 되는 동기를 만드는 임무다. 성 문지기를 하던 베리우스를 찾기 위해 브르고스 성에서 시나리오를 완수해야 한다. 시나리오1은 총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 1단계만 통과해도 베리우스를 찾을 수 있다.

▶ [임무3] 은행원, [임무4] 방어구점 아저씨, [임무5] 창고 할아버지, [임무6] 장신구점 아가씨, [임무7] 무기점 아저씨
- 3,4,5,6,7 번 임무는 각 NPC와의 대화를 통해 임무를 얻고, 각 임무에서 요구하는 보석을 구해 주고 특별한 아이템을 얻는 과정이다. 네오다크세이버의 보석 업그레이드 시스템,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맛볼수 있는 임무다. 광산에서 채취를 하거나,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얻은 원석을 모아 보석으로 만들어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임무. 각 원석 10개를 모아 1개의 보석으로 만들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