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인 팝, 1일만에 300만 다운로드 돌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11.22 16: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Japan이 ‘라인(LINE)’을 통해 지난 19일에 동시 선보인 4종의 스마트폰 게임이 서비스 공개 1일 만에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석권했습니다. ‘라인’의 인기 캐릭터들이 게임 퍼즐로 등장하는 <라인 팝 : LINE POP>이 19일 출시 이후 1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라인 파타포코 애니말 : LINE PATAPOKO ANIMAL >와 <라인 카툰워즈: LINE CARTOON WARS >도 글로벌 기준으로 각각 200만 다운로드와 17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이 수치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치를 모두 합한 것입니다. 또한 일본을 포함한 대만, 타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 6개 지역의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에서 <라인 팝>이 1위,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이 2위, <라인 카툰워즈>가 3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순위를 모두 독점했습니다. 



함께 출시되었던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 LINE Homerun Battle Burst >도 태국과 대만 지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에서 4위, 일본에서는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NHN Japan이 지난 7월 4일 ‘라인’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라인 버즐 : LINE Birzzle>도 출시 1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 서비스 97일만에는 1,000 만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라인(LINE)’은 전세계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7,6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NHN Japan은 ‘라인(LINE)’ 이용자 성향에 최적화된 게임을 제공한다는 전략하에 올해 안에 10여 종 이상의 게임 라인업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