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킹덤언더파이어2]수천 개 유닛이 만들어 내는 ‘리얼 전장’

  • 하은영 기자 hey@khplus.kr
  • 입력 2011.12.19 10: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웅, 부대 성장시키며 나만의 특화 용병대 관리 … 전작보다 발전된 액션, 조작 시스템 ‘완벽한 궁합’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정통 계보를 잇는 작품으로 많은 업계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2’가 대망의 1차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2000년 발매된 PC용 RTS ‘킹덤언더파이어’와 전세계적으로 호평 받은 Xbox용 게임 ‘킹덤언더파이어:크루세이더’의 후속작인 ‘킹덤언더파이어2’는 유저가 스스로 역사를 써 내려가며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새롭게 탄생했다.


처음으로 진행된 영웅 테스트에서는 RPG의 1인 전투 방식에서 벗어나 대규모 부대 전투를 통해 전장의 한복판에 서있는 듯한 현실감을 제공하며 뜨거운 찬사가 이어졌다. 기존 RPG와 확실히 차별화된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2’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온라인게임으로 탄생한 ‘킹덤언더파이어2’는 전작에 등장했던 인간연합과 암흑동맹 외에 엔카블로시안이라는 제 3의 종족이 새롭게 추가되는 등 한층 방대한 스케일로 선보여 많은 테스터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작보다 발전된 액션과 조작감, 최고의 필드 액션과 리얼한 전장 연출이 조화를 이뤄 박진감 넘치는 게임으로 완벽하게 구현됐다.



[특화된 용병으로 ‘세계대전 참여’]
‘킹덤언더파이어2’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영웅과 각종 부대를 관리하고 성장시키면서 자신만의 특화된 용병대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인간 연합, 암흑 동맹, 엔카블로시안 세 개의 진영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해당 진영 고유의 능력과 부대를 사용하며 세계 대전 참여도 가능하다.


게임 내 전장을 호령하는 영웅으로는 총검사와 마검사, 광전사가 등장한다. 총검사는 인간 종족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며, 체력과 파워가 균형 있게 발달한 클래스다. 부족한 신체 능력을 전술의 연구와 검술, 드워프의 기술로 개량된 권총이라는 발포 무기로 보완한다.


다크엘프 종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검과 냉기 마법에 통달하고 놀라운 민첩성을 보유한 마검사는 다른 클래스에 비해 부족한 파워를 월등하게 빠른 속도와 마법으로 보완해 치고 빠지는 전투 스타일을 보여준다. 화려한 연속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빠른 움직임을 위해 방어력은 낮지만 가벼운 방어구를 착용한다.


광전사는 어둠의 세기 세계로 떨어져 변이된 빛의 세기의 주민인 엔카블로시안에서 비롯된 클래스다. 묵직한 스타일로, 공격 속도는 현저히 느리지만 단련된 검술과 강력한 힘으로 이를 보완하며 어둠의 불길에 기반한 마법으로 전장을 호령한다.




[다양한 기능하는 핵심시스템]
광활한 전장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부대 전투와 함께 ‘킹덤언더파이어2’에는 다양한 시스템이 어우러져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들은 게임의 핵심시스템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게임 속에서 캐릭터 생활의 중심지는 도시와 마을이다. 도시는 각 지역 활동의 근간이자 다른 유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소로 병영과 상점, 경매장, 콜로세움, 창고, 항구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중립지역의 도시는 3세력의 유저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세력이 구분된 지역의 도시는 각 세력에 속하는 유저만 이용이 가능하다.




▲ 12월 7일 진행된 1차 테스트에서 짜릿한 액션과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호평받았다


월드맵에서는 ‘킹덤언더파이어2’에 존재하는 모든 스팟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스팟간 이동이 가능한 게임의 중심 통로로, 모션을 이용해 지역을 이동하며 유저간 소통과 정보 교류가 이뤄진다.


아이템 획득의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영지는 게임 내에서 고유하게 소유할 수 있는 도시에 딸린 토지다. 영지에서는 유저가 보유한 아이템을 재료로 자원을 생산할 수 있고, 다른 유저는 영향을 미칠 수 없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블루사이드
● 배급사 : NHN 한게임
● 홈페이지 : kuf2.hangame.com
● 발매일 : 12월 7일 1차 영웅테스트 종료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