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캐릭터 인기

  • 이복현
  • 입력 2002.07.30 19: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이 일본 만화 영화 사상 최초 전국 100만의 관객 동원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관련 봉제 인형 등의 캐릭터상품이 덩달아 인기다.
국내 캐릭터 상품의 판권을 확보하고 있는 대원캐릭터리(대표 황경렬 www.ani-land.co.kr)측은 코엑스 강남점 및 온라인 샵인 캔디33(www.candy 33.co.kr)에서 판매에 호조를 보이면서 일부 상품의 경우 물품 부족 현상을 빚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캐릭터 상품의 종류는 네즈미, 유바바, 크로스케등 3~4종의 봉제인형과 핸드폰 소품 등으로 다양하지는 않다. 그러나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미야자키 감독의 애호가들은 전상품을 구입하는 등 판매의 상승곡선을 탄 것. 가장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캐릭터는 너무 뚱뚱해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뚱보 쥐 ‘네즈미’와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시종일관 뚱보쥐를 안고 날아가는 날파리 같은 까마귀 ‘히에도리’. 이외에 이웃집의 토토로에서부터 출연했던 숯검댕이 크로스케와 얼굴없는 유령 가오나시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브리 스튜디오 전문 캐릭터 샵 캔디33(www.candy33.co.kr)에 따르면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10,000원 ~ 30,000원 사이의 캐릭터 제품은 없어서 못팔 정도란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운영정책상 일반 시중에서는 전용샵인 애니랜드에서만 판매가 가능해 수도권 일대와 일부 대도시를 제외하고 시중에서 구입이 어려워 온라인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