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연예인의 냉장고 레시피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11.16 10: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비전을 시청하다가 때깔 좋은 음식이 나올 때면 군침이 꿀꺽 삼켜지기 마련이다. 특히 요즘에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연예인들의 비밀 요리가 공개, 시청자들의 미각을 자극하고 있다.


이 때문인지 요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레시피’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신규 인기 무료앱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해당 앱은 방송에서 그간 소개됐던 요리 레시피를 짜임새 있게 요약한 것으로 프로그램 진행자인 유재석, 박명수의 얼굴을 본뜬 캐릭터가 UI(유저 인터페이스)로 장식돼 있다.



▲ 방송 진행자들의 깜찍한 캐릭터가 압권


앱의 구성을 살펴보면 이를 실행하자마자 신보라의 ‘비빙수’, 박진영의 ‘깨깨오톡’, 김성수의 ‘이글떡볶이’등 18종이 넘는 레시피가 목록으로 주르륵 펼쳐진다. 이들 레시피의 특징은 냉장고를 뒤지면 구할 수 있는 손쉬운 재료와 5분 안에 완성 가능한 요리법이 특징이다.


가령 배우 김성수가 소개했던 이글떡볶이의 경우 떡국용 떡, 배추김치, 고추장만 있으면 완성되는 음식으로, 방송에서 공개된 후 이 요리법을 따라한 레시피들이 블로거들 사이에서 상당수 등장한 바 있다.



▲ 그간 화제가 됐던 연예인들의 레시피 공개


민효린이 소개한 참치토스트도 인기 만점 메뉴다. 이 앱에서는 치즈와 식빵, 큐브형 참치를 사용해 토스트를 조리하는 과정이 공개돼 사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다만 해당 앱은 레시피를 조리하는 과정을 별도로 제작하지는 않고, 방송 화면을 편집한 사진으로 구성돼 있어 세세한 과정은 찾아보기 어렵다.


그럼에 불구하고 이 앱을 사용한 유저들은 “레시피대로 조리해 봤더니 맛있는 요리가 탄생했다”, “보다 많은 메뉴를 업데이트 해 달라”, “방송에서 이기지 못한 음식들도 소개해 달라”는 댓글을 남기는 등 높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 맛깔스러운 레시피


- 플랫폼: 안드로이드
- 가 격: 무료
- 평 가(5점 만점) : 4.5개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