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크래프트II 클랜마스터즈' 왕중왕전 개최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3.12.24 15:40
  • 수정 2013.12.24 15: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는 '스타크래프트Ⅱ: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 클랜마스터즈(이하 클랜마스터즈)' 왕중왕전을 12월 28일(토)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랜마스터즈는 클랜 활성화 및 아마추어 유저 저변 확대를 목표로 8월부터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총 6회 동안 개최된 '오픈 클랜마스터즈'와 '클랜마스터즈 토너먼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클랜이 참가하여 스타크래프트Ⅱ 아마추어 최강 클랜 자리를 놓고 12월 28일(토) 용산 보조경기장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클랜마스터즈 본선 기간 최고수준의 아마추어 선수들로 이루어진 27개  클랜, 234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였으며, 해외에서도 적지 않은 관심을 보여 3회 대회부터는 중국 선수들로 구성된 Nexus Team 클랜이 한국 아마추어 무대에 도전, 세 번의 도전 끝에 8강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LoTeM 클랜은 총 6회 대회 중 4회 우승, 1회 준우승을 차지하며 누적 상금 430만 원을 획득해 누적성적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이번 클랜마스터즈 대회는 2:2, 3:3 팀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어 큰 변수로 작용했고 팀플레이 강점을 가진 클랜이 대다수 왕중왕전 진출에 성공하였다. 왕중왕전은 LoteM, 포레버, NEX, Nos, Mecca, CnT, SpC 총 7개 클랜과 순위 결정전을 통해 IntoThe, Lof, Name 중 1개 클랜이 왕중왕전에 진출하게 된다. 왕중왕전 우승팀에게는 300만 원, 준우승 100만 원, 3위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왕중왕전은 클랜 대항전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전 및 바크래프트도 준비되어있어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왕중왕전은 아프리카 TV AllwebTV(http://afreeca.com/macho192)를 통해 12월 28일(토) 7시에 방송될 계획이며 자세한 대회 방식 및 구성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http://www.e-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