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샤이닝로어] ②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안희찬
  • 입력 2002.07.09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닝로어’는 전사, 요리사, 엔지니어, 디자이너, 조합사 이 5가지 직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디자이너와 조합사가 아직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3가지 직업이 존재하지만 각 직업별 테크트리와 전직 시스템 덕분에 방대한 직업들이 존재한다.
온라인게임을 하면서 중요한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직업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전직시스템이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 가지 패널티 적용을 받거나 남들이 흔히 말하는 잡캐릭, 허접캐릭이 되어버리면 너무너무 가슴 아픈 일이므로 처음부터 자신의 캐릭터를 어떤 방향으로 키울지 확실하게 정하고 키워야 한다.
나중에 고렙이 돼서 이 캐릭을 지우자니 그 동안 들인 시간+돈+노력+기타 등등이 아까워서 탄식하지 말고 미리미리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바람직한 게이머의 자세일 것이다. ||■ 무사 : 근거리에서는 검과 둔기류를 주로 사용하여 공격하며 원거리에서는 소닉블레이드를 위주로 공격한다.
검과 둔기류의 공격 데미지는 주로 힘에 따라 틀려지고, 명중률과 회피율은 민첩에 영향을 받는다.

■ 무투사 : 접근전에 당할자 없다는 캐릭으로서 빠른 공격속도와 안정적인 데미지를 자랑한다.
무사계열에 비해서 공격미스가 적으나 데미지도 역시 작게 나온다. 무기는 글러브 종류를 사용한다(방어구 글러브와 착각하면 안된다).

■ 레인져 : 전사이면서 원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한다. 화살을 이용한 공격을 하며 활무기가 민첩이 높아짐에 공격 회피율 및 명중률, 데미지가 증가한다.
화살은 인벤토리에 2칸씩 차지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때문에 고급몹을 잡을때에는 화살을, 저급몹을 잡을때에는 검류나 둔기류를 갖고 잡는 전사가 흔하다.
활을 들면 레인저 전용 어빌리티를 제외한 나머지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1] 힘전사
일반적으로 다른 온라인게임에서 많이 선호 받는 캐릭터이지만 ‘샤이닝로어’에서는 키우기도 힘들고 노력한만큼 강한 캐릭터가 되지는 못하는 캐릭터이다. 주로 힘을 올리며 강한 데미지(사실 그리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가 특징이다. 포션사용량이 많으며(돈이 많이 든다)공격 미스율이 높다. 원거리 어빌리티 사용을 권장하며 방어구 신경쓰기 바란다. 무기는 데미지가 높은 무기보다는 명중률이 높은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물약값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2] 민첩전사
주로 민첩을 올리며 명중률과 회피율이 좋아 공격시 미스율이 적고 포션사용량이 적다. 힘전사보다 데미지가 약하지만 빠른 공격을 할 수 있다. 레인져가 주로 키우는 케이스로서 예전에는 회피율이 100%넘어가면 몹에게 거의 맞지 않아서 인기있었지만 회피무시몹이 등장하고 회피율도 엄청나게 낮추는 패치로 한순간에 바보가 된 전사이기도 하다. 힘이 딸려 힘으로 입는 힘방어구를 못입고 회피방어구를 입어야하고 무기 또한 데미지 좋은 무기를 쓰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3] 어빌리티 전사
마법사처럼 싸우는 전사로써 주로 의지에 찍는다. 무사가 35랩에 배울수 있는 어빌리티(소닉블레이드)의 사용 극대화를 위해 마나량을 늘린 전사이다. 어빌리티의 명중률 또한 의지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나량과 명중률을 올려서 원거리 어빌리티위주로 사냥을 하지만 막상 사냥터를 가면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붙어서 싸우지 않으면 몹을 다른 사람한테 뺏기니 사람들이 잘 키우지 않는 예전에 한때 유행했던 캐릭터다.

[4] 피전사
주로 건강을 올리며 남들보다 많은 hp양으로 포션만 많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잘 죽지 않는 전사이다. 공격력이 약해서 사냥시 애로사항이 있다.

[5] 짬뽕전사
힘과 민첩과 건강의 비중을 비슷하게 올리는 말 그대로 짬뽕 캐릭터이지만 힘으로 최고 방어구까지 다 입을 수 있고 명중률도 좋아서 데미지 좋은 무기도 쓸 수 있으며 피도 적당해서 키우기 무난한 캐릭터라서 사람들이 많이 키우는 캐릭터다.

[6] 공업전사
처음 엔지니어로 전직후 명중률업과 공격업을 배운후 다시 전사로 전직한 전사를 말한다. 자기 자신에게 전사에게 취약한 명중률을 보강하고 공격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선택한다. 하지만 타직업 어빌리티의 사용시 패널티적용을 받기에 그리 권장하지 않는다. 대부분이 키우다 지우는 비운의 전사 다. -_-;;

[7] 다크전사
엔지니어 어빌리티인 다크까지 배우고 다시 전사로 전직하는 전사를 말하는데 다크기술이 자신의 피를 계속 깎으면서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술인데 전사의 무기자체가 데미지가 높은데 거기에 공격력을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다크를 배워서 전사로 전직하기 전까지 키우기 힘들지만 다크전사를 완성하고 난 다음에는 렙업이 빠른게 특징이다.

[8] 도마질 전사
요리사 어빌리티인 화려한 도마질까지 재우고 난 다음 전사로 전직하는 전사로써 전사의 특징인 데미지 좋은 무기(주로 둔기류가 많이 쓰인다)로 3연타를 하여 사냥할 수 있어서 일반전사보다 사냥시간이 많이 절약된다.||요리사는 전사와 엔지니어와는 달리 2차 전직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SP를 소모하는 어빌리티 공격을 하며 조합을 통해 요리를 만들어 내는 직업이므로 스탯은 주로 지능과 의지쪽으로 많이 투자하면 된다.
지능은 어빌리티의 데미지와 관련이 있으며 또한 조합 성공률과 관련이 있고, 의지는 어빌리티의 명중률과 총 SP량의 증가 및 방어력과 관련이 있다.

[1] 지능 요리사
‘샤이닝로어’의 요리사 성격을 가장 잘 살린 요리사로써 지능과 의지를 주로 올려 어빌리티를 사용하여 몬스터를 사냥하고 조합을 통하여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다.
대부분 요리사 하면 이 지능요리사를 말하며 방어구는 지능과 의지로 입는 방어구를 착용하면 되지만 지능방어구는 장갑이 미구현된 것이 많아 셋트를 맞추기 힘들므로 힘방어구 장갑중에서 SP를 많이 올려주는 옵션이나 HP를 올려주는 옵션이 붙은 장갑 같은 것을 구해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전에는 요리해서 돈버는 캐릭터로 유행하기도 했지만 지난 조합 패치로 요리하기 힘들어졌고 7발 미트볼, 번개불에 콩구워먹기 같은 어빌리티들이 구현돼서 이제는 사냥터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요리사이다.

[2] 힘 요리사
겉으로 보면 전사와 착각할 만한 겉모습을 가진 요리사다. 구분은 요리사 전용무기를 들고 있으면 힘요리사로 보면 된다. (철판뒤집개, 후라이팬이 주로 애용된다) 스탯분배를 힘위주로 올리는 요리사로써 주로 애용되는 어빌리티는 화려한 도마질(일명 난도질)이다. 레벨을 올리면 스피드있게 사냥을 즐길 수 있지만 요리사 무기가 데미지 좋은 무기가 아직 지원되지 않아서인지 거의 찾아보기 힘든 몇 안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1] 소환사
겉으로 보면 정말 멋진 캐릭터다.
여러가지 소환물을 소환해 사냥하는 캐릭터로 몸빵용 작은 팬더를 소환하고 공격용 폭탄 든 팬더를 소환해 공격한다. 또한 커다란 메카팬더를 소환해 공격,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캐릭터이지만 실제로 키워보면 정말 아픔이 많은 캐릭터다.
키우는 자체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유달리 힘들고 그래서 보통 마을에서 보합재료를 사서 조합으로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겉으로 보면 화려하나 남들이 몹 몇마리 잡을 때 한 마리로 끙끙거리고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남이 치는 몹에게 달려가 공격하는 소환물 때문에 사냥터에서 욕먹기 일쑤인 캐릭터가 소환사다. 그러나 남들에게 공업과 명업도 걸어주고 마을로 보내주는 게이트를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일 하고 싶은 사람이나 레벨업에 신경 안쓰고 즐기고 싶은 사람은 소환사를 키워보기 바란다. 무기는 무엇을 쓰든 상관없고(무기 절대 쓸 일이 없다) 방어구는 지능방어구를 착용하면 되며 능력치는 지능과 의지위주로 올리면 된다.

[2] 슈터
슈터는 총쏘는 캐릭터다. 원거리 공격무기는 민첩에 영향을 받으므로 민첩 위주로 올리고 나중에 배우는 다크와 킬타임 같은 어빌리티가 피를 엄청나게 깎으며 공격력을 올려주므로 피도 신경써서 올려주기 바란다.
방어구는 레인져와 마찬가지로 회피 방어구를 구입해서 입기 바란다. 사냥시 피가 계속 깎이면서 싸우기 때문에 렉사나 실수로 죽는 경우가 많으니 피를 항상 신경써 주어야 사냥시 큰 데미지가 자주 뜨기 때문에 사냥하면서 뿌듯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