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정보보호 대한 신뢰성과 우수성 입증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4.02.13 10:52
  • 수정 2014.02.13 10: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정부인증을 공식적으로 획득해 정보보안과 관리체계에 대한 보안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란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 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기업이 수립, 운영 중인 종합적인 정보 관리 시스템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관련 조직 구축, 전반적인 관리과정, 문서화, 정보보호 대책 등 총 104개 항목, 253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조직의 특성에 맞도록 적절하게 수립, 관리가 되고 있는지 평가해 인증을 수여하게 된다.

 
위메이드는 이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정보보안 정책 재정비 및 보안위험 평가를 진행해 전사적으로 보안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사내 정보보호 문화의 저변 확대를 비롯해 임직원들의 정보보호관리에 대한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정보자산의 안전과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신뢰성 및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위메이드는 정보 인프라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 및 각종 시스템 환경 부문을 더욱 강화해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ISMS인증은 향후 3년 간 유효하며 인증 취득 후 매년 1회 이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통해 사후관리심사를 받게 된다.

김종윤 위메이드 기술본부장은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확보는 물론, 대외 신뢰도를 높이고 위메이드 정보보호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전 임직원의 보안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 지원과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해 대내외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