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샤이닝로어] '샤이닝로어' 초보생활 시작하기

  • 안희찬
  • 입력 2002.07.02 12: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이닝로어’의 세계속에서 생활을 시작하려면 자신만의 분신인 아바타를 우선 만들어야 할 것이다. 아바타 생성란으로 가면 네스트직원인 니나가 자세히 설명해주니 걱정하지말고 설명을 따라서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우선 아바타 이름을 만들어서 넣어주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심리테스트 같은 질문을 할 것이다. 이것은 속성을 결정하게 되는 중요한 질문들인데 속성에 따라 아바타의 성장시 스탯 가중치가 틀려지며 직업에 따라서도 틀려지니 속성표를 참고하여 자신이 원하는 속성이 만들어 질 때까지 몇 번 정도 생성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
심리테스트를 거치면 직업을 선택하는 란이 나오는데 무심코 그냥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면 나중에 금전적으로 정신적으로 시간적으로 손해가 막심하니 미리 직업을 정해두구 직업을 꼭 선택하고 넘어가길 바란다.
모르고 그냥 확인을 눌러버리면 첫번째 직업인 전사로 선택되어지니 잘못 선택하였다면 다시 아바타를 생성하기 바란다.
직업까지 선택하면 자신이 처음 시작하는 마을을 선택하는 란이 나올 것이다. 어디서 시작하든 무슨 상관이냐 하겠지만 마을과 마을을 뛰어서 갈 경우 상당히 멀고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교통비가 초보에게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보때 선택하기 괜찮은 마을로는 벨슈로트를 추천하고 싶다.
마을 주변으로 각 레벨별로 사냥하기 좋은 몬스터들이 있는 사냥터가 골고루 있고 시장도 다른 마을보다 가장 활발한 곳이라 아이템도 저렴한 가격에 사람들에게 구입할 수 있다.
각 마을의 가장 가운데 지점에 위치한 마을이라 다른 마을로 이동시 가장 가깝게 이동할 수 있는 마을이라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
마을까지 선택하면 외모를 꾸미는 곳으로 넘어가는데 헤어스타일과 얼굴표정과 상의, 하의, 신발을 꾸밀 수 있고 다 귀찮으면 임의선택을 통하여 아무렇게나 만들어도 상관은 없다.
헤어스타일은 나중에 미용실이나 헤어 악세사리가 추가되면 얼마든지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고 이곳에서 주는 공짜옷은 1회용이나 다름없으니 엄청 고민하며 꾸밀 필요는 없다.
||‘샤이닝로어’에는 전사, 요리사, 조합사, 디자이너, 엔지니어의 5가지 직업이 존재하며 그중 디자이너와 조합사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
각 직업별로 2차전직을 통하여 세부 직업으로 직업이 또 나누어지고 여러가지 직업을 전직을 통하여 한 캐릭터가 다 가질 수 도 있다.(한때 유행했던 퓨전캐릭이 그러한 경우) 물론 기존 직업에서 다른 직업으로 전직 할 경우 무기나 어빌리티 사용시 패널티가 적용되어 기존의 절반정도 되는 데미지밖에 나오지 않으니 전직시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또한 여러 직업을 다 가질 경우 나중에 지원 예정인 각 직업별 마스터 어빌리티를 배우지 못하는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
나의 분신이 완성되었다면 ‘샤이닝로어’의 세계속으로 슬슬 모험을 시작해보자.
모든 온라인게임의 기본이 그렇듯이 게임을 시작하려면 인터페이스와 단축키를 먼저 익혀야한다.
레벨은 0레벨(왜 1레벨부터 시작 안하냐구 묻지 말기 바란다. 개발자 맘이니까 ㅡ.ㅡ) 타이틀명은 거리의 방랑자 물론 아바타 생성시 직업을 선택하기는 했지만 거리의 방랑자이기 때문에 어디서도 받아주지 않은 실직자 상태이다.
이 상태에서 자신이 선택한 직업 길드장에게 찾아가서 가입시켜 달라구 졸라봤자 야단만 맞고 쫓겨나니 나도 능력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줄 만한 레벨인 3레벨을 만들어서 길드장에게 찾아가자.
3레벨이 되면 길드가입(유저들끼리 만드는 길드가 아닌 직업길드를 말하는 것임)이 되어 직업을 가질 수 있고 최초 어빌리티와 새로운 타이틀명을 부여받을 수 있다. 거리의 방랑자가 아닌 당당한 이름을 가지고 ‘샤이닝로어’의 세계속에서 남들한테 부끄럽지 않은 일원이 되어 생활을 시작 할 수 있는 것이다.||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님아 저 렙 얼마인데 뭐 잡아야되여? 라고 묻는 초보들을 많이 볼수 있었다. 몇 랩에 무슨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고 정해진 것은 없지만 온라인게임을 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광랩을 원하고 남들보다 빠른 레벨업과 좋은 아이템을 가지기 원하기에 남들하는 것처럼 또는 남들보다 빨리 레벨업을 하려면 자신과 맞는 몬스터를 잡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샤이닝로어’의 경험치 시스템은 자신의 랩에 맞는 몬스터를 잡아야 경험치를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신보다 랩이 낮은 몬스터를 잡거나 너무 높은 몬스터를 잡아도 경험치를 얻을 수 없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몬스터를 선정하여 사냥을 해야 할 것인데 어느 몬스터가 얼만큼의 경험치를 주는지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몬스터의 레벨과 몬스터 설명이 나오므로 프린트하여 보고 플레이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보다 편한 방법은 몬스터 표시색상으로 구별하는 방법이다.
사냥터로 달려가서 몬스터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칼모양에 색상이 표시가 된다.
랩이 낮은 몬스터부터 높은 몬스터루 변하는 색깔을 표시해보면 흰색-> 연두색-> 진한녹색-> 노랑색-> 주황색-> 빨강색-> 진한빨강색이다.
흰색과 진한빨강색은 경험치를 얻을 수 없는 몬스터라고 보면 될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몬스터를 잡아보지 않고도 나에게 경험치를 얼마나 주는 몬스터인지 알 수 있다.
방어구와 무기를 그 레벨에 맞는 적당한 것으로 갖춘다면 자신에게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를 잡기에 무리는 없을 것이다. 자신의 레벨에 가장 적절히 경험치를 주는 색은 노랑색이며 좋은 방어구나 물약발로 잡는다거나 파티 사냥시에는 주황색이나 빨강색 몬스터를 잡는 것이 빠른 레벨업의 지름길일 것이다.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진한빨강색을 잡으면 경험치를 얻지 못하니 자신의 방어구나 재정상태를 잘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몬스터를 잡기 바란다.
||초반에 맨손으로 시작하여 1원두 없이 시작하는데 막막할 테지만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초반 방어구와 무기를 ‘샤이닝로어’만큼 구하기 쉬운 게임도 드물 것이다.
아무 것도 없다고 옷 잘입은 유저에게 달려가서 님아! 던이나 아템점~~ 이러면서 구걸할 것인가? 물론 구걸하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자존심 상하면서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시간낭비하지말고 가까운 필드로 달려가보자. 그러면 무수히 널려있는 아이템과 동전들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템들이 그렇게 널려있는 이유는 초반 사냥용 몬스터들에게 아이템을 많이 나오게 해서인지 몰라도 인벤토리에 들어갈 양은 정해져 있는데 그것보다 많은 아이템이 떨어져서 아무도 거들떠도 안보는 그런 경향이 생기기도 했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아이템일수록 팔아봐야 돈이 안되기 때문에(어디까지나 저랩용 아이템기준으로 하는 말로써 고랩용 아이템은 다르다)필드에 나가서 사냥하다보면 물약값도 마련하고 무기와 방어구는 땅에서 주어서 입도록 하자.
상점에서 사려면 얼마나 비싼데 공짜이니 더러워도 맘쓰지 말고 그냥 입자 ㅡ.ㅡ
상점에서 물건을 비싼값에 사주면 사람들이 상점에 아이템을 많이 넘길텐데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인지? 아니면 장사꾼이라서 그런지 ‘샤이닝로어’ 상점은 싼값에 사들여 비싼값에 판다.
타온라인 게임은 상점에 팔 경우 절반가격이나 1/3까지는 받을 수있지만 ‘샤이닝로어’는 1/6정도 가격밖에 못 받으므로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물건을 팔려는 유저들이 상점에 물건을 넘기지않고 유저들에게 파는데 유저들이 만들어놓은 노점상을 돌아다녀보면 상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