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톤에이지] 미궁속으로 떠나는 나만의 '짜릿한' 스릴 맛보기

  • 이복현
  • 입력 2002.06.28 16: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사건은 바로 듀얼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오랜 기간에 걸쳐서 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였다. 저 레벨의 사용자부터 고 레벨의 사용자 전부다 배려를 해서 이벤트를 개최했다.
레벨 29 이하 듀얼대회 이벤트, 레벨 59 이하 듀얼대회 이벤트, 그리고 무제한급 듀얼대회 이벤트까지 총 세 번에 걸쳐서 이벤트를 진행했다. 비록 대회에 걸린 상품이 ‘레어펫’이라던지 하는 초호화 상품은 아니었지만 그간 1 년 넘게 서비스하면서 모든 유저들의 소망이었던 듀얼 대회를 「이니엄」에서 주최해 진행했다는 것에는 상당한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간 ‘스톤에이지’를 하는 모든 유저들은 꾸준히 듀얼대회를 열어줄 것을 「이니엄」에 요구해 왔다. 「이니엄」에서는 그간 계속 미뤄오다가 드디어 이번에 2.0 서비스와 동시에 듀얼대회를 열었다. 많은 유저들이 참여했고 그럭저럭 성공적인 이벤트였다는 게이머들의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아쉬운 점은 개인듀얼 이벤트가 아니라 5:5 팀 듀얼 이벤트였기 때문에 팀을 만들지 못한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었다. 지금 너무 많은 분들이 듀얼 이벤트에 참여하기 때문에 「이니엄」에서는 지금 당장 개인 듀얼 이벤트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차후에 좀더 여유를 가지고 예선을 치룬 후에 꼭 개인 듀얼 이벤트를 할 것이라 한다. 다들 기대해 봄이 어떨까? ||2.0 버전에서 눈여겨 볼만한 점이었던 것은 그동안 ‘스톤에이지’에서 뚜렷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번에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돈도 벌고 레벨업도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가 나타났다. 이른바 소재 아르바이트였다.
이 소재 아르바이트는 아르바이트 증서를 들고 던전에 가면 고레벨의 페트가 나와서 소재와 경험치를 많이 주는 그런 아르바이트였다. ‘스톤에이지’에는 일정하게 레벨에 맞는 사냥터가 존재 하지만 이 아르바이트 때문에 거의 모든 유저들이 편법으로 레벨을 올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렇게 될 경우 게임 내에 여러 섬 곳곳이 사장되어지는 결과와 게임 속에서 열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니엄」에서는 단호히 페트가 주는 경험치를 ‘0’으로 수정했다.
몇몇 게이머들의 반발도 있었지만 어찌 보면 당연히 행해져야 했을 패치라고 본다. ||어찌된 일인지 하늘서버군의 유저들의 페트가 이유없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한두마리씩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페트창에 들고 있던 페트가 전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었다. 유저들의 원성은 다른 때와 달리 거셌다. 「이니엄」에서도 상당히 당황해 부랴부랴 복구를 해주었으며 이번 사건에 따른 피해 보상책도 내놓았다.
복구가 짧은 시간 내에 끝난 건 아니었지만 허위 복구신청을 하는 유저들의 수준도 그 못지 않았던 것 같다. 허위 복구 신청만 아니었다면 훨씬 빨리 복구될 수 있었을 텐데. 서비스사의 서비스 향상만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수준도 하루 빨리 향상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마지막으로 「이니엄」에서는 2.0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페트를 공개한다고 공지를 했다.
새로운 페트는 모두 네 마리로서 일주일 간격으로 네 마리가 추가돼 이벤트 형식으로 일주일간씩 얻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새로운 페트에 대한 유저들의 열망이 보통 높은 게 아니어서 대체로 반기는 분위기이긴 하다.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던 ‘노르노르 이벤트’가 변경됐다. 그 이유는 ‘노르노르’는 게이머가 탑승할 수 있는 페트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페트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구하기가 어려워서 고가에 거래되었기 때문이다. 게임을 시작한지 몇일 안되는 ‘노르노르’를 타는 게이머들은 상대적으로 빈곤해 ‘노르노르’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였다! 이니엄에서는 이러한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 ‘노르노르’를 조금 더 쉬운 이벤트의 대가로 나오게 해 놓았다. ‘노르노르’ 대신에 복권펫 이었던 ‘라이혼’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돼서 이제는 ‘노르노르’ 이벤트 대신에 ‘라이혼 이벤트’로 불리우고 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저레벨의 사용자들이 환호성을 지른 것은 사실이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백호’는 언제쯤 나오게 되는 것인가.
슈퍼 페트로 불리우며 유저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는 ‘백호(하얀호랑이)’. 성장률 또한 기존의 페트와 차별을 거부하고 있는 이 페트는 아직 베일에 쌓인 체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 않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환생 5 번에 125 레벨에 도달해야만 받을 수 있다고만 알려져 있어 유저들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향후 4월에서 5월 사이에 그 모습을 드러낸다고 하니 기대하고 두고 봐야 할 일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