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빌, 유럽 현지 법인 설립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5.07.01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유럽 현지 법인인 ‘게임빌 유럽’을 설립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해 싱가포르, 대만에 이어 유럽 지사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예고하고 나섰다.

게임빌은 독일 베를린에 ‘게임빌 유럽(GAMEVIL Europe GmbH)’을 설립하고, 게임빌의 유럽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모어(David Mohr)’를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인력 규모는 20여 명으로 현지 고객 서비스와 커뮤니티 관리부터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 지역 최대 7개 국가 언어 지원 및 마케팅에 나서는 등 현지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지난 해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5개 국가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2조 7천 억 원(앱애니 제공 자료)에 이를 정도로 유럽 시장은 세계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은 메이저 마켓인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에 이어 유럽 시장까지 본격 공략을 선언하면서 궁극적으로 전 세계 시장 선점에 나섰다. 실제로 유럽에서 ‘몬스터워로드’가 장기 흥행 중이며, 최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과 ‘드래곤 블레이즈’까지 호응을 얻으면서 마니아가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빌은 산업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투자를 지속적으로 드라이브해 왔으며, 현재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