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난투RPG 가디언헌터'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 돌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5.07.23 15:02
  • 수정 2015.07.23 15: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 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사 트롤게임즈(대표 양기범)가 개발한 3D 액션RPG <대난투RPG 가디언헌터>가 23일 구글 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권역의 매출순위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북미 및 유럽 이용자의 유입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새로운 글로벌 성공 RPG로서의 성장이 기대된다.

 

<대난투RPG 가디언헌터>는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 오락실에서 즐기던 짜릿한 손맛 등 액션RPG 이용자들이 추구하는 게임성을 두루 갖춘 3D 액션RPG다. 작년 5월 일본에 선출시해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으로 서비스 된 바 있으며, 이번 해에는 ‘글로벌원빌드’로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국가에 새롭게 출시됐다. 7월 초 전세계 모든 국가에 출시를 완료, 이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 수 및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매출 11위, 무료게임 8위를 차지했고,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은 물론 영어권 국가인 뉴질랜드, 캐나다에서도 액션게임 부문 매출순위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미국, 유럽 등 서양권에서의 이용자도 꾸준히 늘고 있다. 미국을 포함한 북미지역 이용자 비중이 전체 DAU(일일이용자수)의 10%를 차지하고,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이용자 수는 전주 대비 600%의 증가세를 보이는 등 글로벌 성공 RPG로서의 초석을 다져 나가고 있는 것.

NHN엔터테인먼트는 전세계 이용자의 사랑에 보답하고 이용자와의 소통에 힘쓰고자 국가별로 커뮤니티를 운영,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이용자는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s://www.facebook.com/GuardianHunter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 외에도 <대난투RPG 가디언헌터>는 전세계 모든 국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쿠폰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입력 칸에 쿠폰번호 [CDD3A7C9BBFC4366]만 입력하면 1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2부 유영욱 부장은 “일부 국가에서는 입소문만으로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이 <대난투RPG 가디언헌터>의 게임성을 입증해 주는 것”이라며 “국가별 차별화된 운영을 통해 이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빠르면 7월 내에 태국어 서비스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난투RPG 가디언헌터>는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hnent.SK10360)와 애플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app/id924301921?mt=8)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게임 정보와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uardianHu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