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7.04.03 16:33
  • 수정 2017.04.03 16: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3월 20일 ~ 2017년 3월 26일 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5의 주간 추이를 분석한다.

TOP1 슈퍼 마리오 런
 

 

‘포켓몬 고’흥행에 이어 또 한번 닌텐도발 콘텐츠가 한국 모바일 시장을 습격한다. 닌텐도를 대표하는 캐릭터 ‘마리오’를 활용한 런게임 ‘슈퍼 마리오 런’이 금주 구글플레이 무료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
구글 플레이 피쳐드 1번에 등극 연일 메인 화면에 노출되면서 1위를 달성해 낸 것으로 보인다.
반면 상용화 성적은 40위권 내외로 ‘마리오’카드를 꺼냈음을 감안하면 매출상에서는 기대 이하 성적에 그치고 있다.
최근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지만 유저들의 지갑을 공략하는데는 버거운 타이틀인 것으로 풀이 된다.

TOP2 프렌즈 팝콘 for Kakao
 

 

‘프렌즈 팝콘 for Kakao’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폭발적인 다운로드수를 기록했지만 금주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2위로 마감했다.
3월 3주차에 들어서면서 1위를 놓치지 않았지만 ‘슈퍼 마리오’의 힘이 더 컸던 것으로 보인다.
3월 들어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 보다는 카카오톡용 3D이모티콘 출시에 맞물려 카카오프렌즈 3D이모티콘을 무료로 지급하는 프로모션 덕분에, 이 스티커를 받기 위해 유저들이 몰려들면서 깜짝 역주행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모여든 유저들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해 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TOP3 드래곤플라이트 for Kakao

 

 

넥스트플로어의 스테디셀러‘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도 역주행 대열에 합류했다. 최근 시즌6 망국의 여왕편이 역대급 업데이트라는 호평을 받으며 다시 한번 유저들의 관심을 받는데 성공했다. 특히 여왕 스테이지는 역대급 난이도로 무장한 스테이지로 재미를 잡았다는 평가다. 여기에 신규 유저들이 접속한 뒤 보상을 받고 클로어 캐릭터를 받은 뒤 200만점을 돌파해 2차 각성권까지 받으면 기존 유저들을 어느 정도 따라잡을 수 있는 경로까지 마련돼 다시 생명력을 얻었다는 평가다. 시즌 6을 기념해 매일 이벤트가 진행되므로 게임의 팬들이라면 한번 쯤 게임에 접속해보기를 권장한다.

TOP4 파이널 블레이드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차트에서 반등했다. 발빠른 업데이트로 인해 신규 유저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계정 레벨을 70으로 확장하고 신규영웅 3종을 추가하는 한편 새로운 모험 모드(21장~23장)을 추가했다.
특히 문파 상점을 업데이트 해 문파 활동을 활발히 하는 유저들에게 보다 많은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면서, 신규 문파원을 모집하는 활동이 이어지면서 전반적인 콘텐츠가 활성화 된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매출상에서도 호조를 이어나가고 있는 만큼 게임의 롱런 가능성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TOP5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
 

 

VR과 미소녀의 만남으로 주목 받은 게임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가 정식 출시됐다.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되면서 인기 순위에 다시 한번 오르는 성과를 거둬 들였다.
미소녀 캐릭터들의 앙증맞은 움직임에 유명 일본 성우들의 참가가 분야 마니아들의 결집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특히 VR기기를 착용하고 캐릭터를 볼 수 있어 이 콘텐츠를 확인하기 위해 게임을 다운로드 하는 유저들의 움직임이 줄을 이으면서 초반 흥행 전선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