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코인, GNN글로벌 뉴스 플랫폼과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8-04-23     이준수 기자

핀테크 스타트업 비아이핀테크가 글로벌 뉴스 플랫폼을 표방하는 GNN뉴스통신과 ‘바이블코인’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비아이핀테크

복수의 해외매체들은 4월 19일(미국 시간) 비아이핀테크가 GNN뉴스통신과 4세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화폐인 ‘바이블코인’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비아이핀테크(BI FINTECH)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핀테크 기업이다. 비아이핀테크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GNN뉴스통신은 전 세계에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 플랫폼을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GNN뉴스통신의 글로벌 뉴스 플랫폼 결제 수단으로 ‘바이블코인’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블록체인 매체 ‘테크스타트업(Techstartups)’에서는 GNN뉴스 플랫폼이 현재 개발을 완료하고, 다음 달부터 각 대륙별 신청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베타 테스트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테크스타트업은 이어 “세계 최초의 글로벌 뉴스 플랫폼인 ‘GNN’을 통해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ICO가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이 바이블코인이 주목받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또한, 미국의 가상화폐 전문 뉴스 플랫폼인 ‘크립토컴즈(Cryptocomes)’는 “‘GNN뉴스 플랫폼’이, 바이블코인의 ICO 홍보에 있어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든든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아이핀테크 이재영 대표는 “글로벌 뉴스 플랫폼인 GNN과 함께, '바이블코인'을 올 하반기 주요 국가 국제 암호화폐 거래소에 동시 상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