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큐' 3억 상금 건 퀴즈쇼 출발

2018-04-27     윤아름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에서 4월 27일 오후 12시 ‘버라이어티 퀴즈데이(Variety Quiz Day)’를 특별 편성한다고 밝혔다.

 

사진= NHN엔터테인먼트

‘페이큐’는 4월 27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재미에 초점을 맞춘 ‘버라이어티 퀴즈데이’를 방송한다. ‘페이큐’ 사회자인 인기 개그맨 유민상과 홍윤화가 번갈아 가며 진행하고, ‘어제 먹은 음식 맞히기’, ‘입고 있는 옷 브랜드 찍기’와 같은 복불복(福不福) 문제를 출제하며 예능 형태의 웃음과 재미를 선사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페이큐’의 사회자인 유민상, 홍윤화의 특성을 살려 ‘버라이어티 퀴즈데이’를 기획한 만큼 특별한 웃음을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여러 테마의 퀴즈쇼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주중 매일 오후 12시에 퀴즈쇼를 시작하며, 총 12문제를 모두 맞힌 우승자 전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페이코 포인트를 상금으로 즉시 분배한다. 3개월간 국내 최대 규모인 총 3억원을 상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