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지스타 2019 특별 이벤트 ‘위크 인 코리아’ 개최

2019-11-06     박건영 기자

나이언틱의 대표작 ‘포켓몬GO’가 국내 트레이너들을 위해 금년도 지스타 현장에서 특별 이벤트 ‘위크 인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위크 인 코리아’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지스타 2019’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지스타 2019’의 개최를 기념하며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인 4일 동안 부산시 전 지역에서 평소보다 포켓몬 출현 확률이 높아진다. 특히, 꼬부기, 리아코, 물짱이 등의 몬스터들을 색이 다른 포켓몬으로 만날 수 있는 확률도 함께 높아져, ‘포켓몬GO’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겐 몬스터 수집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지스타 2019’가 개최되는 벡스코와 해당 주변 지역인 올림픽 공원 및 부산시립미술관 근처 공원, 부산시민 공원 등지에서는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포켓몬 ‘네오비트’가 출현하며, 미지의 포켓몬 ‘안농’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포켓몬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도 이벤트 기간 동안 팬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한편, ‘포켓몬GO’는 지난 2017년 1월 24일 국내 출시됐으며, 증강현실을 활용한 구글 맵 기반 게임 서비스로 직접 발로 뛰며 포켓몬을 수집하는 재미가 특징인 게임이다. 전 세계에 폭넓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 I‧P인 만큼,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 전부터 특정 지역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이유만으로 해당 지역 ‘포켓몬 여행’ 신드롬이 펼쳐질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