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으로 브랜드 통합

2020-08-26     박준수 기자

페이스북이 내부 VR·AR 스튜디오의 이름을 오큘러스에서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으로 변경한다.
 

출처=페이스북 리얼리티 랩 공식 페이스북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금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기존의 오큘러스 VR·AR 스튜디오를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으로 리브랜딩하고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을 구축해 페이스북에서 수행되는 광범위한 작업을 포괄시킬 것이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 브랜드의 확장이 연구 부서뿐만 아니라 오큘러스 전체 VR·AR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출처=페이스북 공식 블로그 발췌

이에 더해 매년 VR·AR 개발과 업데이트 정보를 공유했던 오큘러스 커넥트 행사도 페이스북 커넥트로 명칭을 변경한다. 이번 페이스북 커넥트는 9월 16일에 온라인으로 무료 개최될 예정이며, VR 및 AR 기술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에 대한 회사의 비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19일, 페이스북은 앞으로 오큘러스 VR 기기에 로그인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오큘러스 계정 사용자는 2년의 유예기간이 주어지며 그 안에 오큘러스 계정을 페이스북 계정과 합치지 않으면 이후 오큘러스 기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다수의 해외매체는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계정과 브랜드명을 페이스북으로 일원화한 것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통합하기 위한 시도라 분석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