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리프트’ 리플레이·관전 모드 업데이트

2021-02-02     김도연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2월 2일, 자사의 모바일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에 2.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리플레이와 관전 기능을 추가했다. 리플레이 기능은 최근 플레이 한 50개의 경기 영상을 제공한다. HUD를 적용해 양 팀의 아이템, 소환사 주문, 획득한 골드 등의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전 모드를 통해서는 친구로 등록된 이용자의 경기를 볼 수 있다. 관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일하게 스포일러 방지를 위한 3분의 지연 시간이 적용된다. 다만,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지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게임 내 진영에 따라 내셔 남작 공력로와 드래곤 공격로가 뒤바뀌는 경우에도 관전 모드에서는 항상 내셔 남작 공격로가 상단, 드래곤 공격로가 하단에 표시되도록 했다.

이외에도 포지션이나 취향에 따라 적의 초상화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초상화 고정 기능, 다른 팀원에게 채팅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사전 구성 파티 멤버와 대화할 수 있는 파티 채팅 기능, 게임 내 지연율을 확인할 수 있는 지연율 표시도 도입된다.

한편, 2.1 업데이트 중 신규 챔피언과 스킨이 추가될 예정이며, 음력 설을 기념한 ‘새해 야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