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엑스포 #17]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랭킹전 이벤트 ‘눈길’

2022-05-13     박준수 기자

인디게임 ‘피그로맨스’의 개발사 외계인납치작전이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전했다. 한편의 잔혹 동화 같은 수퇘지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피그로맨스’는 퍼즐 플랫포머 장르 게임으로, 참신한 스토리와 비주얼, 매혹적인 사운드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진=경향게임스

현장에서 만난 외계인납치작전의 최용찬 대표는 올해 4분기 ‘피그로맨스’의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아울러 내부적으로 세운 퀄리티의 기준을 맞추기 위해 출시를 연기하면서 게임에 목말랐을 팬들을 위해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경향게임스

그는 대규모 오프라인 B2C 행사에 참가하는 것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자신들의 개발 의도를 설명하고 피드백을 받는 것이 매우 보람찬 경험이었다고 술회했다. 아울러 향후 신작을 출시하더라도 플레이엑스포 같은 행사에 참가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사진=경향게임스

외계인납치작전이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이벤트는 게임의 ‘랭킹전’이다. 특정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면서 얻은 점수를 체크, 당일 오후 4시까지 랭킹 5위 안에 든 방문객들에게 ‘피그로맨스’의 오리지널 사운트 트랙이 포함된 캐릭터 USB를 선물한다. 어제도 랭킹전 참가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는 것이 최 대표의 설명이다. 
 

사진=경향게임스

게임 실력에 자신이 있고 경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외계인납치작전의 ’피그로맨스‘ 부스를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