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꾸러기 5형제’ 2023년 봄 리메이크 출시 예고

2022-09-15     도쿄=안일범 기자

사어디서 붙은 제목인지 모른다. 심지어 소녀 캐릭터나, 할아버지 캐릭터도 들어 있다. 그런데 형제다. ‘독수리5형제’와 비슷한 설정일까. 이유는 알 수없다. 다만 ‘꾸러기 5형제’라고 하면 다 안다. 그 시절 지능개발실좀 다녀본 이들이라면 이 게임 한번 쯤 플레이 해봤으리라. 

사진 출처= 시티 커넥션

지난 1987년 출시된 이후 한국 오락실을 휩쓴 게임 ‘꾸러기 5형제’가 돌아 온다. 엄밀히 말하면 이 게임 원제는 ‘사이킥 파이브(5)’다. 초능력을 가진 멤버 5명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세로로 화면이 진행되며, 높게 점프한 다음 망치를 내려치는 공격으로 맵을 클리어 해 나간다. 공중에서 여러번 망치를 휘두르며 체공시간을 늘리기도 하고, 특정 구간에는 전화박스에 들어가 다른 캐릭터로 변신하는 등 다양한 기믹을 보유하고 있다. 당시로서는 흔치 않은 게임 플레이와 여러 캐릭터를 사용하는 재미, 사운드와 타격감 등이 더해져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리마스터돼 돌아오는 ‘꾸러기 5형제’ 혹은 ‘사이킥 파이브’는 개발사 시티커넥션이 신규 개발을 맡았다. 프로젝트 명칭은 ‘사이킥 파이브 이터널’. 그 보다는 ‘돌아온 꾸러기 5형제’가 좀 더 차질듯 하다. 새롭게 개발된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이 한결 업그레이드됐고 사운드도 리마스터를 거쳤다. 정식 발매일은 오는 2023년 봄으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