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2’ 놓칠 수 없는 ‘펫’, 캐릭터 추가 능력치 확보 핵심
‘아이온2’에는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한 방안이 단순한 레벨, 장비, 스킬 외에도 다양한 시스템으로 마련되어 있다. 이중 간과하기 쉬우나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펫’ 시스템이다. 게임 내 각종 성장 시스템 가운데 가장 광범위한 노력과 시간을 요구하는 펫 시스템에 대해 정리해봤다.
‘아이온2’의 펫은 기본적으로 탈 것의 역할을 수행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대부분 몬스터를 펫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몬스터 사냥 시 드롭되는 개별 ‘영혼’을 10개 수집해 펫을 얻을 수 있다.
기초적인 펫의 용도는 외형과 탈 것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나, 캐릭터 성장의 끝을 바라보기 위해서는 이들 시스템에 더 깊이 파고들 필요가 있다. 해당 이유는 시스템 내에 자리한 ‘펫 이해도’와 ‘종족 이해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먼저, ‘펫 이해도’는 개별 펫의 영혼을 반복 수집해 레벨을 올리는 시스템에 해당한다. 각각 펫이 제공하는 보유 효과를 강화하기 위함으로, 단순한 탑승물 지상 이동 속도 상승부터 본 캐릭터 전투에 관여하는 다양한 옵션을 얻을 수 있다.
펫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원하는 몬스터를 반복 사냥하는 일이다. 아울러 상점 내 ‘검은구름 무역단’이 판매하는 펫을 할인율 및 몬스터의 등장 여부에 따라 구매하는 일 역시 영혼 수급에 도움을 준다.
펫 이해도 최고 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당량의 영혼이 요구되는 만큼, 중간 성장 단계보다는 최고 레벨 일정 수준 이상의 육성을 거친 이후에 수집에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서 ‘종족 이해도’는 지성, 야성, 자연, 변형, 특수 등 게임 내 등장하는 다섯 개 종족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스템이다. 각 종족마다 10레벨까지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별도의 재료가 요구되는 ‘분석’을 거쳐 각종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종족 이해도 분석에는 재료 ‘영혼 결정’이 요구된다. 영혼 결정은 펫 수집 수량 보상부터 각종 업적 보상, 패스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산들바람 멤버십’을 이용할 경우 매주 100개씩을 산들바람 상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종족 이해도 분석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는 최고 레벨 기준 영웅 등급부터 일반까지 확률적으로 옵션이 구분되는 만큼, 극후반에야 고점을 바라볼 수 있는 엔드 콘텐츠의 일종으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