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라틴아메리카 통해 중남미 본격 공략!
플레이위드가 중남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중남미 협력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라틴아메리카(대표 마리오 김)를 통해 중남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플레이위드 라틴아메리카 대표인 마리오 김(Mario Kim)은 소프트닉스 페루 법인의 대표를 지냈으며, 소프트닉스가 성공적인 남미진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등 남미 시장에 훤한 전문가이다.
현재 남미의 게임 시장은 게임백서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특히 각 국가별로 특징이 있는데 브라질 경우는 전체 게임시장의 45% 비중이 온라인 게임을 이루고 있으며, 반면 멕시코는 모바일 게임시장과 비디오 게임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베네수엘라는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비디오 게임 등 골고루 점유율이 비슷한 분포를 보이는 등 남미 시장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플레이위드 김흥민 해외사업팀장은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 라틴아메리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한류 게임의 열풍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플레이위드 라틴아메리카의 마리오 김 대표는 “현지에 맞는 조율 작업과 마케팅 등을 통해 우수한 한국의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등을 수출하는데 일등 공신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로한을 지난 4월에 태국의 소프트아이스와 퍼블리싱 계약을, 그리고 7월초에는 러시아의 싱코페이트와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