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27일 서울 성수동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0주년을 기념하는 이용자 초청 행사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천여 명의 이용자들과 함께한 이번 현장은 다양한 이벤트 부스로 가득 채워지며 각별했던 10년을 기념한 모습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페스티벌’ 현장은 방문객들이 ‘서머너즈 워’의 각종 콘텐츠를 주제로 만들어진 다양한 체험 이벤트 부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거대한 10주년 축하 기념 케이크의 형상으로 만들어진 포토존,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과 함께했던 ‘차원의 문’ 형태로 만들어진 행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홍대거리에 위치한 AK 플라자에서 세가·아틀라스 게임을 주제로 하는 팝업 스토어 'SEGA ATLUS POP UP in AK PLAZA HONGDAE'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에 소개되는 세가·아틀라스의 IP는 소닉 더 헤지혹, 용과 같이,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시리즈로 세가의 간판들이 모두 모인 셈이다. 그런 만큼 오전부터 각 작품의 팬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일부 팬들은 AK 플라자 입장 이전부터 기다리는 등 열렬한 팬심을 보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한 이후에는 AK 플라자 3층을 한 바퀴 돌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Hypergryph)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오프라인 팬 페스티벌 ‘명일방주 ONLY展: PLAY ON THE ARK’를 오는 28일 수원메쎄에서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미니 게임, 체험 및 전시 코너, 공식 굿즈샵, 2차 창작 부스 등이 마련됐으며, 현장에 방문한 유저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먼저 인게임 신상 가구 세트를 실물로 재연한 기반 시설(가구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쏘아쏘아’를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쏘아쏘아’는 피쳐폰 게임 ‘미니게임천국3’에서 처음 선보였던 미니게임으로 한쪽에서 몰려드는 다른 친구들을 활을 쏴서 맞히는 형식이다. 화살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캐릭터들이 오는 속도와 위치를 예측해서 쏴야 한다. 한 번에 화살 세 발을 쏠 수 있는 ‘3단 화살’과, 적중 시 폭발하는 ‘불꽃 화살’, 다른 친구 한 명을 추가로 맞힐 수 있는 ‘연쇄 화살’ 등의 아이템을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슈퍼셀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게임 ‘브롤스타즈’를 테마로 4월 25일부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유저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첫 무대인 스타필드 하남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롤스타즈’ 이벤트는 ‘쇼다운 인 스타필드’이다. 슈퍼셀은 이곳에 브롤러 에드거와 팽의 쇼다운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존과 포토존을 준비했고, 굿즈샵을 마련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현장에 도착하면 제4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에 맞춰서 브롤스타즈 캐릭터들과 장식물 등을 벌룬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주연인 거대한 에드거와 팽의 벌룬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포링 in waterpia는 4월 27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바캉스 테마의 워터파크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라그나로크 IP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이번
넥슨은 2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5월 18일과 1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틀간 개최한다. 5월 1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와 더불어 특별 전시 공간 및 다양한
매서운 추위가 물러나고 본격적으로 봄 날씨가 시작되자 게임사들이 앞 다투어 유저들과의 만남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개발자와의 소통도 증가하고 있지만, 오프라인을 통해 유저들이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를 통한 소통이 눈에 띈다.한 업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을 봤을 때 비로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한바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유저 뿐 아니라 업체에게도 중요하다는 의견이다.게임사들은 저마다 자사의 게임을 즐겨주는 유저들을 위해 IP를 활용한 다양한 소식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 뿐 아니라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클랜간의 교류를 지원하고, 상위 클랜 대전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대회는 총상금 600만 원 규모로 펼쳐졌으며, 예선전에 191개 팀이 참여할 만큼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예선을 통과해 결선에 진출한 16개 팀은 5라운드 접전을 펼친 끝에 ‘Pro’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배틀그라운드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함께 만들어가는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를 모토로 하는 제4회 일러스타 페스는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브라운더스트2는 일러스타 페스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부스 내 포토존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유리(윾돌이)’ 캐릭터 등신대 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주최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이하 후뢰시맨)’의 국내 첫 단독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2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렸다. 후뢰시맨 한국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레드 후뢰시’ 타루미 토타와 악역 ‘레이 네펠’을 맡은 하기와라 사요코 등 주연 배우 7인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미공개 수록곡 발표, OST 제창, 피아노 연주, 소장품 전시, 후뢰시맨 액터 등장, 사인회 등 예전의 향수를 자극하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오는 27일부터 ‘Time to Feast! 은하 미식 가이드’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Time to Feast! 은하 미식 가이드’는 유명 음식 프렌차이즈와 협업해 ‘붕괴: 스타레일’ 이용자들 곁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행사로, 부어치킨과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말론하우스에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오는 22일 낮12시부터 열리는 별도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오
넥슨은 18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시즌25 ‘노르테유2’를 업데이트했다.이번 업데이트로 ‘노르테유 스카이웨이’를 시작으로 ‘노르테유 코스모웨이’, ‘님프 달의 정원’ 트랙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또,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플라즈마 코멧’과 ‘플라즈마 글로우’를 공개하고 이 밖에도 다양한 신규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추가한다. 더불어, 최고 레벨을 기존 120레벨에서 128레벨까지 확장하고 랭킹전 참여 시 ‘숙련도 포인트’를 획득하는 ‘카트 숙련도’ 시스템을 추가한다.이와 함께, 넥슨은 오는 5월
위메이드커넥트가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출시 초기부터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들의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에브리타운’ 운영진은 3월 28일부터 9일간, 네이버 카페 ‘에브리타운’을 통해 ‘11살 에브리타운의 가족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11년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사연을 모집했다.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를 6천여 명으로 추정하고 있는 사연 모집에는 109명의 이용자가 11년의 시간을 담은 게임과 자신의 사연을 전했다. 사연을 전한 20대에서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서머너즈 페스티벌(Summoner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서머너즈 페스티벌’은 오랜 시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해 온 국내 유저들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함께 10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게임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행사는 오는 4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MZ세대 최고의 힙플레이스이자 ‘팝업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서 국내 소환사들이 함께하는 역대
슈퍼셀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는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올해 두 번째 대규모 브롤스타즈 팝업 행사 ‘쇼다운 인 스타필드(Showdown in Starfield)’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올해 브롤스타즈는 지난 1월 말 그랜드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에서 3주간 대규모 팝업 체험존 ‘스타 드롭 인 스타필드’를 선보였다. 세 가지의 유니크한 공간에서 독특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선사해 팬 플레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큰 주목을 받았던 스타필드 수원에서의 경험을 다시 한번 많은 팬들과 나누고자 이번에는 스타필드 하남,
만화 기반 I·P 기업 주식회사 열혈강호, 더본코리아와 함께 자사의 인기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의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열혈강호’ X ‘홍콩반점’ 이벤트는 대한민국 대표 무협 I·P인 ‘열혈강호’ 출간 3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홍콩반점’은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이다.제휴 이벤트는 이달 17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홍콩반점에서 ‘한비광 세트’ 또는 ‘흑풍회 세트’ 이용 시 열혈강호 기념 카드팩이 제공되며, 해당 카드팩에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오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대원미디어와 함께 한국 최초로 세가의 공식 팝업 스토어를 AK PLAZA 홍대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가/아틀러스 팝업 in AK PLAZA 홍대’에서는 세가와 아틀러스의 대표작인 ‘소닉 더 헤지혹’, ‘용과 같이’,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등 각종 간판 IP의 다양한 굿즈가 한국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대한민국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맞이해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어렵게 세가/아틀러스의 인기 타이틀 4개를 한자리에 모은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호요버스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붕괴: 스타레일’의 팝업 이벤트인 ‘다음역, 삼성 강남 – 페나코니 꿈의 상점’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붕괴: 스타레일’의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팝업 이벤트는 삼성 강남에서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운영됐으며, ‘은랑’ 캐릭터를 테마로 꾸며져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행사장은 만렙 체험존, 포토존, 굿즈샵 등이 총 4개 층에 걸쳐 마련됐으며, 약 8천 명이 넘는 방문자가 다녀간 것은 물론 사전예약제로 운영된 4층은 2주간 모두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버튜버 그룹 스텔라이브의 2기생 ‘유니버스’ 멤버들의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된다. 오는 19일에는 아라하시 타비와 아카네 리제, 20일에는 시라유키 히나와 네네코 마시로의 신의상이 각자의 치지직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텔라이브 공식X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멤버들의 모습이 실루엣이 공개돼 팬덤 파스텔들의 다양한 예상이 시작됐다. 스텔라이브의 2기생은 작년 6월 데뷔한 이후 특별한 복장 변경 없이 지금까지 활동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간 일부 굿즈를 통해서만 다른 복장과 콘셉트를 보여 왔기 때문에 이번 신 의상 공개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