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주요
HAOPLAY가 서비스하는 레트로 미스터리 턴제 RPG ‘리버스: 1999’가 1.5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1.5 버전 ‘부활! 울루루 대회’는 오랜 시간 잊혀있던 고대 스포츠 대회에 관한 이야기로, 한 소녀가 불의의 사고로 머리를 다친 뒤 낯선 기억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그렇게 머나먼 고대 전생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 그녀는 일명 ‘윤회자’로 그 당시 ‘울루루 대회’를 주관했었고, 잊혔던 이 고대 스포츠 대회를 다시금 개최하고자 분투하는 그녀와 주변인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4월 1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이벤트 스토리 ‘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커플가든'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오디션은 2024년 4월18일 점검을 통해 커플가든에 신규 설치형 토템인 'Swag넘치는 힙합판다'와 '대나무냠냠 먹보판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플가든은 게임 내에서 커플을 맺은 유저 2명이 함께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공간이다. 유저들은 만개한 꽃을 수확해 커플포인트를 모아 커플 랭킹을 올리거나 물 주기, 비료 주기, 먼지 털기 등의 활동으로 가든 평점을 높이고 더 풍성한 보상을 누릴 수
세계 최대 국제 게임전시회 ‘게임스컴(gamescom) 2024’ 입장권 예매가 시작됐다. 게임스컴은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게임스컴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게임 전시회로, 온라인, 모바일, 콘솔, VR 등 현존하는 모든 플랫폼의 최신 게임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사 모집이 시작되자마자 전 세계 게임 업체들의 참가 신청이 물밀듯 이어져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조기 참가 신청 업체 수는 지난 회 대비 28% 증가해,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동기간 기준 전시 면적은 지난 회 대비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인도 리더십 커뮤니티 ‘YPO 뭄바이 대표단(YPO Mumbai Connect)’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YPO 뭄바이는 전세계 140개국 약 3만 4,000명의 최고 경영자들이 모인 글로벌 리더십 커뮤니티 YPO(Young Presidents’ Organization)의 인도 및 남아시아 지부다. 기술, 전자,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비즈니스 리더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통해 인도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한 크래프톤의 업적에 주목, 게
수학과 통계로 가상화폐 시장을 테마별로 분석하고 수치화하는 플랫폼인 웨이브릿지(Wavebridge)에서 ‘밈 코인’은 이번 주 시장 내 모든 테마를 통틀어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거래소 토큰’, ‘가상자산 종합’, ‘비트코인 기준 가격’, ‘디파이(DeFi)’,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 테마 지수는 ‘밈 코인’의 뒤를 이어 높은 상승폭과 낮은 하락폭을 보였다. 이번 주 웨이브릿지에서는 ‘디파이’와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 테마가 올랐다.이번 주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으로는 오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12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6위에 진입하며 흥행의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지난 4월 2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후 열흘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6위에 올랐다. 출시 첫날부터 큰 주목을 받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출시 초반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고, 이틀 후에는 앱스토어 인기 순위 3위로 올라섰다.게다가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우니꼬코리아와 협업으로 신규 채팅 아이템인 '꾸엥 애니티콘'을 출시한다.오디션에 따르면 '꾸엥 애니티콘'은 2024년 4월11일 점검 후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4월18일 점검 전까지 10% 특별 할인을 적용한다.애니티콘은 오디션 게임 내 방 제목을 꾸미거나 메신저와 채팅창, 게임 중 피니시무브 시 성공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저의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형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이다.신규 애니티콘의 주인공 '꾸엥'은 개구리를 모티
송금 블록체인 프로젝트사인 리플(Ripple)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se) 최고경영자가 현재 2조 5,700억 달러(한화 약 3,479조 원) 규모인 가상화폐 시장이 올해 말 5조 달러(한화 약 6,775조 원)까지 두 배가량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내다봤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와 ‘반감기’ 및 ‘미국 가상화폐 규제’ 제정을 중심으로 업계 시가총액이 늘어날 거란 관점이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최고경영자는 지난 4월 8일 미국 경제매체인 씨앤비씨(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주간 디지털 자산 지수(Upbit Cryptocurrency Index, UBCI)’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일주일간 가상화폐 지수는 코스피 및 나스닥 시장과 함께 하락했다. 3%대 하락, 증시는 약보합세업비트 거래소 내, 원화 기반 디지털 자산을 반영해 취합한 지표인 조사기간 동안 업비트 시장 지수(Upbit Market Index, UBMI)와 코스피, 나스닥 시장은 각각 3.10%, 1.22%, 0.90%씩 떨어졌다.두나무 데이터 밸류(Data Value,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7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게임콘서트는 2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되며,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베이글코드가 2023년 매출 1062억원, 영업이익 4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4%, 30% 증가했고 최근 5년 매출 평균 성장률은 60%에 달한다. 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효율 최적화로 설립 이후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2년 연속 영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대표작인 ‘클럽 베가스’가 누적 매출 2억 5,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성장을 견인했고 후속작 ‘캐시빌리어네어’도 전년 대비 78%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충성도 높은 유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베이글코
웹3 시장은 여전히 뜨겁고, 밈 코인에 대한 열풍 역시 현재진행형이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 속에서 ‘베이스(Base) 체인’과 ‘조라(Zora) 체인’은 유독 돋보이는 행보다. 이번 주는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연이은 투자와 NFT, 토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움직임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게임 토큰 에어드랍 시즌몇 주 전까지 시장에서는 ‘이더리움 NFT의 시대는 끝났다’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실제로 솔라나의 급성장과 밈 코인 중심의 메타, 나아가 베이스 체인으로 흐름이 넘어오면서 이더리움 NFT는 여전히 고전하고 있는 것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프렌즈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오늘(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인형 키링 ▲스탠딩 인형 ▲모니터 피규어 ▲아크릴 볼펜 ▲짤 엽서 ▲키링 인형 ▲주먹밥 양쿵 인형 ▲스티커팩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짤 키링 ▲지비츠(5P) 등 다양한 굿즈 총 11종을 선보인다.플래그십 스토어 1층 및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
넷마블이 4월 4일 지타워 본사 사옥에서 오는 24일 출시되는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의 미디어 인터뷰를 개최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원작과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는 게 넷마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와 함께 웹3(Web3)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업사이드(UPSide) 아카데미를 출범한다고 4월 4일 밝혔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웹3 생태계에 특화된 전문 보안 인재를 육성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출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동시에 나날이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는 7월 1일부터 4개월 간 진행되며 ▲사이버 보안 교육
하이브IM은 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신작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2일 오전 10시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금일(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을, 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는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전작의 프리퀄로서, 다년간의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2D 액션 MORPG다. 이 게임은 게임의 고전적 재미를 현대적인 트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오는 7월 24일 일본 도쿄에서 제1회 프라이빗 크립토 행사인 ‘블록체인 리더스 서밋 도쿄 2024(Blockchain Leaders Summit Tokyo 2024, 이하 BLS Tokyo 2024)’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벤처 투자사 비대쉬 벤처스(B Dash Ventures, 대표 와타나베 히로유키)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블록체인 주요 인사들을 한데 초청하여, 일본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과 잠재력을 알리고 참가자들 간의 상호 교류
위메이드플레이는 26일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 RPG 신작 ‘던전앤스톤즈’ 글로벌 4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출시에 앞서 독일,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등 4개국 서비스를 시작한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미드코어 장르 진출작으로 소개된 모바일 퍼즐 RPG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몬스터를 물리치고 왕국을 재건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퍼즐 규칙과 시스템을 선보이는 작품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신작은 같은 색 블록을 맞춰 몬스터를 공격하는 퍼즐
잠시 주춤한 모습이기는 하지만, 코인 시장의 ‘불장(Bull Market)’은 현재 진행형이다. 특히 솔라나(SOL)와 베이스 체인의 밈코인(meme coin, 인터넷 유행코인)들이 상승의 주축이 되면서, 솔라나는 글로벌 시총 5위권에 머물고 있다. 현재 상황은 AI와 게임 그리고 밈코인까지 수많은 트렌트가 빠르게 불타오르고 식어버리는 변동성이 극대화된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주간 웹3 동향’에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굳건히 자사의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발전시키는 사례들에 주목해보고자 한다.위메이드 ‘나이트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