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티걸즈', 개성만점 크루들과의 뮤직 페스티벌
'오디티걸즈', 개성만점 크루들과의 뮤직 페스티벌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9.12.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넘치는 개성, 귀염성 돋보이는 디자인 … 투락 표 캐릭터 I·P로 세계시장 ‘조준’

[지령 767호 기사]

● 장   르 : 방치형 시뮬레이션
● 개발사 : 투락
● 배급사 : 투락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20년 1월 출시 예정

성격도, 취향도 모두 다른 테스, 토스, 테론 세 친구.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코믹 댄스를 사랑한다는 공통점 하나로 세 주인공이 한데 뭉쳤다. 주인공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대중에게 선사하기 위해 직접 스테이지를 설립하고 공연에 나선다. 이용자들에게 음악과 뜨거운 열정을 심어줄 신작 SLG ‘오디티걸즈: 우주대스타(이하 오디티걸즈)’다.
‘오디티걸즈’는 코믹하고 엉뚱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 세 주인공과 함께 흥겨운 공연을 펼쳐 나가고, EDM과 댄스로 가득 찬 페스티벌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이처럼 유쾌한 게임성과 마찬가지로, 주인공 외에도 저마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캐릭터들이 이용자를 반긴다. 나만의 뮤직 페스티벌을 만들어 나가는 재미로 가득 찬 ‘오디티걸즈’, 다양한 공연 스테이지를 수집하고, 가지각색의 크루를 초대해 풍성한 공연을 시작할 시간이다.
 

‘오디티걸즈’의 개발사 투락은 자체 I·P를 기반으로 색다른 경험과 독창적인 아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4년 설립됐다. 개발사의 첫 작품 ‘마키나이츠: 블러드 바고스’를 통해 콘솔 플랫폼 시장에 도전한 투락은, 이제 ‘오디티걸즈’와 함께 국내, 외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공연의 시작은 스테이지 조성부터
‘오디티걸즈’는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출 수 있는 스테이지를 만들며 공연을 해나가는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이다. 스테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게임 내 재화인 하트를 필요로 하며, 제작 후에는 공연을 해나가며 더욱 많은 하트와 여러 인게임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공연을 통해 수집한 하트와 재료 아이템은 다양한 조합법을 통해 나만의 우주선 제작에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는 ‘우주대스타’로 가기 위한 주요 콘텐츠의 역할을 한다.
 

▲ 기상천외한 콘셉트의 스테이지가 이용자를 맞이한다
▲ 기상천외한 콘셉트의 스테이지가 이용자를 맞이한다

아울러, 주인공들의 공연 무대가 될 스테이지의 종류로는 평범한 공연장부터, 턴테이블 모양의 무대, 경찰차가 자리하고 있는 으슥한 뒷골목 등 기발한 콘셉트로 무장한 스테이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귀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각종 스테이지들은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퀘스트 진행방식으로는 특정 스테이지 레벨업, 공연 부스트 시간 유지하기 등 다양한 방식이 존재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 크루들과 함께 뮤직 페스티벌을 즐기자
▲ 크루들과 함께 뮤직 페스티벌을 즐기자

크루와 함께 신나는 댄스 파티 타임
일반적인 공연이 다들 그렇듯, 관람객이 하나도 없이 나 혼자만 즐거운 공연이란 성립될 수 없다. 아무리 멋지고 특색 있는 스테이지를 조성해 공연 준비를 마쳤다 하더라도, 보고 듣고 즐기는 이가 없다면 결국 혼자만의 취미 생활에 불가하게 되기 마련이다.
이처럼 공연 무대에 빠질 수 없는 관람객, ‘오디티걸즈’에서는 약 80여종의 크루가 그 역할을 수행하며 함께 흥겨운 축제를 즐길 준비를 하고 있다. 기발한 콘셉트로 채워진 다양한 스테이지의 형태와 같이, 크루들 또한 저마다의 스타일을 뽐내는 깜찍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마스코트가 떠오르는 삐에로 크루부터 전형적인 미국 경찰관의 모습을 한 크루, 방금 막 멕시코에서 찾아온 것만 같은 복면의 레슬러 크루 등이 투락만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함께 그 매력을 한 것 발산한다.
 

▲ 모아진 재료는 우주선의 제작에 쓰인다
▲ 모아진 재료는 우주선의 제작에 쓰인다

스테이지에 초대를 받아 공연을 즐기는 일반적인 크루 외에도, 앞서 설명한 우주선 발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타포인트로 생성 할 수 있는 특별한 크루도 존재한다. 인싸 크루라는 명칭의 특별한 크루들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며, 공연 피버 타임에만 초대가 가능해 무대의 하이라이트를 함께 장식하는 역할을 한다. 이제 크루와 스테이지를 모두 갖췄다면, 내 손 안의 뮤직 페스티벌을 개시할 시간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