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 출범

  • 유동길 기자 yoodong1@msu.edu
  • 입력 2021.08.09 14: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솔라가 8월 4일 게임 개발자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솔루션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을 출범했다.

현재까지 엑솔라의 솔루션을 통해 1500개 이상의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2400여개 게임을 지원받았다. 솔루션의 목표는 게임 투자 플랫폼을 통한 개발사의 게임 판매 진흥이다.

엑솔라 플랫폼은 게임 개발자의 운영권이 유지된 상태에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엑솔라 게임 투자 플랫폼에서 개발자와 프로젝트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엑솔라 플랫폼은 프로젝트 개발 단계에서 게임 개발자와 공인 투자자를 연결한다.

플랫폼 투자는 수익 분할 구조를 바탕으로 한다. 투자자가 게임 판매에서 수익을 얻도록 하는 방안이다. 수익 분할 구조는 엑솔라의 업계 경험, 게임 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엑솔라는 페이먼트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 업계만을 대상으로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마케팅, 판매,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프로젝트 홍보와 수익 창출 관련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도 제공한다. 고객사가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업계 내 파트너십으로 연결해 사업 확장에 도움도 준다. 인디 게임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개발사가 이용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