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시청자에 다양한 보상 제공
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시청자에 다양한 보상 제공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10.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5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개막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시청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이번 롤드컵을 시청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e스포츠 캡슐, 마법공학 상자 등을 선물한다.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을 열면 2021년 월드 챔피언십 한정 감정표현과 아이콘, e스포츠 캡슐,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가 주어진다. 캡슐에 들어 있는 감정표현이나 아이콘을 이미 보유하고 있을 경우 해당 아이템은 파랑 또는 주황 정수로 바꿀 수 있다.

실시간 시청 중에 제공되는 드롭도 경기 안에서 벌어지는 상황과 확률에 따라 주어진다. 펜타킬이 등장할 경우 100% 드롭이 제공되며 용이나 내셔 남작 등을 스틸할 경우, 멀티킬이 나올 경우 확정적이지는 않지만 드롭이 제공된다. 

롤드컵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은 10월 11일 그룹 스테이지부터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에는 조별로 각 팀의 최종 순위를 예상해야 한다. 올해 승부의 신에는 수정 구슬과 동전 등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수정 구슬은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하기 전에 우승팀을 정확하게 예상하면, 승부의 신이 종료됐을 때 20점을 추가로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바쁘거나 이전 단계를 결과를 입력하지 못해 특정 스테이지에서 예상하지 못하면 동전이 자동으로 예상해준다. 승부의 신 리더 보드를 통해 라이엇 친구 목록에 있는 플레이어와 점수를 비교할 수 있고 올해 새로 도입된 피드를 통해 내 예상이 얼마나 정확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결승전이 끝난 뒤인 11월 8일 확정되는 승부의 신 전문가는 등급에 따라 e스포츠 캡슐, 소환사 아이콘, 파랑 정수,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이 제공된다. 승부 결과를 완벽하게 적중한 참가자에게는 초월급 스킨 6종이 모두 포함된 상자가 주어진다. 2020년 롤드컵의 결과를 모두 맞춘 참가자는 800만 명 가운데 11명 뿐이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