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S 서드 파티 신작 발표, ‘파판 16’ 공개 가능성 높아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10.25 16: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오는 28일 서드 파티 중심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진행 소식을 전한 가운데, 당일 발표될 게임들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특히,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16’이 이들 발표에 포함될 것이라는 소식이 점차 퍼지고 있어 화제다.
 

사진=SIE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

관련해 스퀘어 에닉스가 개발 중인 ‘파이널 판타지 16’은 지난해 9월 SIE의 PS5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 공개된 바 있다. 당시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묵직한 액션, 각종 소환수 연출, 어둡고 중후한 분위기 등이 담기며 시리즈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게임은 스퀘어 에닉스를 대표하는 RPG 시리즈인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임과 동시에, 중세 판타지 콘셉트 채용,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 15’,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와 같이 액션 RPG 스타일을 취했다는 점 등이 주된 특징이다.
 

▲ 최근 '파이널 판타지 16'의 페이지가 PS 스토어에 등록된 것이 확인됐다

다가오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 있어 ‘파이널 판타지 16’의 공개가 유력해진 이유로는 PS5 기간 독점 신작이라는 점과 관련 소식을 철저히 함구해온 스퀘어 에닉스의 행보에서 유추해볼 수 있다. 올해 E3, TGS 등 주요 게임행사들에 참여해온 스퀘어 에닉스는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파이널판타지 오리진’. ‘파이널 판타지 7’ 기반 신작 등의 정보 공개에 주력해왔다.
앞서 개발진은 첫 공개 이후 2021년 이내 ‘파이널 판타지 16’의 추가 정보 공개를 예고한 만큼,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가 적정 시점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최근 PS 스토어 내에 ‘파이널 판타지 16’ 페이지가 개설된 점 역시 관련 공개 가능성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편,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오는 28일 오전 6시(국내 시각 기준)부터 약 2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SIE는 단일 타이틀 발표가 아닌 이전에 발표된 게임 관련 소식을 포함한 다수의 타이틀 정보 공개를 예고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