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젠, ‘Let’s, PLAY 코딩! 2021’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11.08 16: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육아복지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를 위한 비대면 온라인 코딩교육 시간을 마련했다.
 

제공=웹젠

웹젠은 지난 11월 6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 자사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 16명을 온라인으로 초대해 1년여 만에 사내 육아복지 교육인 ‘Let’s PLAY 코딩’ 수업을 재개했다.

웹젠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프로그램과 강사진이 참여하는 'Let's, PLAY 코딩!' 수업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줌’을 이용해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에게는 교과와 연계한 과학실험 중심의 과학 수업과 천체천문 수업을, 고학년 학생에게는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을 연계한 수업을 편성했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교구가 필요한 학습 과정은 미리 학부모에게 교구를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므로 대면 수업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강사와 학생이 서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학습하는 양방향 온라인 수업을 확대했다. 온라인상에서 청소년들이 조를 이루어 과제를 함께 해결하는 조별 수업도 가능하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그간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 경험을 바탕으로 ‘위드 코로나’ 이후에도 대면 교육과 함께 온라인 교육을 사회공헌 사업의 한 축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코딩 및 과학교육 외에도 게임에 대한 학부모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비롯한 ‘게임캠프’ 등 새로운 교육프로그램도 추가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