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박스, 20주년 기념 온라인 방송 행사 예정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11.09 11: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16일 오전 3시부터 엑스박스의 20번째 생일을 연다.
 

사진=엑스박스 공식 홈페이지
사진=엑스박스 공식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11월 16일 오전 3시부터 엑스박스 20주년 기념 온라인 방송을 생중계한다. 이날 생중계는 엑스박스 공식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11월 16일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와 헤일로: 컴뱃 이볼브디 오리지널을 출시한지 20년  째 되는 날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방송과 관련해 엑스박스의 지난 20년간 가장 뜻깊었던 순간들을 기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엑스박스 신작 타이틀 공개는 없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밖에 세부 사항에 대해 밝혀진 정보도 없다.

오는 11월 14일 오전 7시에는 엑스박스 펜페스트(Xbox FanFest) 행사가 열린다. 엑스박스 펜페스트 행사에서는 엑스박스 관련 트라비아 콘테스트(Travia Contest)가 예정돼있다. 엑스박스는 펜페스트 행사를 통해 20주년 기념 경품 행사의 첫 번째 세부 사항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16일 엑스박스 기어 스토어(Xbox Gear Store) 내 신규 아이템 추가 계획도 언급했으나 추가될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은 하지 않았다. 또한 엑스박스 20주년 기념행사 이후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또는 라이브 골드 멤버의 배지 교환 계획도 발표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20주년을 테마로 하는 헤드셋과 특수 에디션 컨트롤러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헤일로 테마의 엑스박스 시리즈 X 발매 계획도 공개했다. 현재 엑스박스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 스토어를 통해 20주년 기념 의류, 패션잡화, 카드덱, 컵 등을 판매 중이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