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실천기업’ 선정
원스토어,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실천기업’ 선정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11.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토어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일·생활 균형 실천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공=원스토어

고용노동부는 매년 잡플래닛과 함께 유연근무제 도입, 초과근로 감축, 워라밸 실천 등 근무 혁신으로 조직에 긍정적 변화를 이끈 기업을 ‘일·생활 균형 실천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별도 신청 없이 고용노동부와 잡플래닛의 정량·정성적 지표 및 해당 회사 재직 경험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원스토어는 올해 정부 방역 단계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기간 중 전 구성원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재택 근무자를 위한 밀키트 자택 발송 및 교통비 지원,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고자 일하는 시간과 장소를 자율적으로 설계하는 ‘하이브리드 워크’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2016년 설립 초기부터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해 일과 생활 균형 실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왔다. 특히 결혼 및 임신으로 구성원이 일과 생활을 병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주거 안정 대부금 지원, 육아수당, 자녀학자금, 경조사 지원, 장기근속 휴가 및 축하금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복리후생도 전 직원이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계 휴양시설 제공, 연 단위의 자기 계발비, 월 통신비, 본인 및 가족 의료비 등을 지원한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직원들의 일과 생활 균형 확보를 위한 노력이 원스토어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일·생활 균형을 보장받으면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