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드브릭,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2022 레드브릭 월드 NFT 챌린지’ 개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2.01.27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은 27일 3D 월드맵 창작 공모전 ‘2022 레드브릭 월드 NFT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레드브릭 제공

이번 행사는 레드브릭의 3D스튜디오 베타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개최하는 행사로, 3D스튜디오에서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세계관을 투영한 월드맵을 제작하는 방식의 메타버스 공모전이다. 행사의 주체가 되는 레드브릭의 3D스튜디오는 손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3D 가상 공간을 빌드할 수 있는 3D 창작 툴로, 오는 3월 정식 론칭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대회 공모작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게는 NFT 발행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레드브릭은 NFT를 제작·판매하는 서비스를 계획 중으로, 이번 대회 수상작을 레드브릭 최초의 NFT로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작은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3D스튜디오에서 제작된 3D 월드맵으로 구성돼야 한다. 이번 행사는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최대 4명) 규모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작품 제출은 1인당 하나의 작품만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접수는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완성된 월드맵의 경우 SNS 채널에도 홍보가 가능하며, 월드 방문자 수가 높은 유저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2월 24일 18시까지이며, 별도의 참가비는 존재하지 않는다.
NFT 발행 특전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별도 장학금이 제공된다. 관련해 대상(1팀) 100만 원, 우수상(4팀) 50만 원, 장려상(5팀) 10만 원 등이 지급될 예정이며, 결과는 오는 3월 2일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NFT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창작물을 인정받고 보다 능동적으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어 레드브릭 플랫폼에 도입을 결정했다”며 “메타버스 창작 대중화를 기업 목표로 삼고 있는 레드브릭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작 툴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이번 챌린지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3D 작품이 출품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