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X 티몬, 게임·e스포츠 웹 예능 ‘게임부록’ 제작발표회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2.16 11: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과 티몬이 신개념 게임·e스포츠 웹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16일 프리콩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티몬이 공동 기획·제작하는 게임·e스포츠 웹 예능 콘텐츠 ‘게임부록’의 제작발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부록은 자타공인 연예계 프로게이머로 알려진 김희철, 게임·e스포츠 분야에서 종횡무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캐스터 성승헌, 게임 개발자 출신1인 미디어 진행자로 활동 중인 김성회(G식백과)가 MC로 참여하는 게임·e스포츠 웹 예능 콘텐츠다. 여기에는 초록뱀미디어의 자회사이자 제작사인 오로라미디어도 함께한다.

게임부록은 아프리카TV와 자회사 프리콩이 지난해 9월, 티몬과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 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선보이는 첫 콘텐츠다. 양사는 해당 협약을 통해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노하우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프리콩의 역량,그리고 티몬의 상품 소싱 및 유통 전문성을 살려 커머스를 연계한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개발·제작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제작발표회는 16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작발표회에는 김희철, 성승헌, 김성회 등 MC외에도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 콘텐츠 제작을 총괄하는 프리콩 이승열PD가 참여한다. BJ문월의 진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제작발표회에선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내용 소개와 함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발표회는 아프리카TV BJ문월 방송국뿐 아니라 티몬 라이브 커머스 채널 티비온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게임부록은 불혹의 나이를 맞은 세 명의 MC가 참여하는 만큼 최신 게임뿐 아니라 과거 1990년대부터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았던 다양한 게임들에 대한 솔직 담백한 토크를 선보이며, 그때 그 시절 게임잡지 부록같은 감성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콘솔·PC·모바일 등 디바이스를 가리지 않고 게이머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나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게임부록의 첫 티저 영상은 오는 3월4일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 및 유튜브에서 첫공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