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퓨마, 트위터 계정명 이더리움 기반 도메인으로 변경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2.23 08:39
  • 수정 2022.02.23 09: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스포츠 브랜드인 퓨마가 지난 2월 22일(현지시간) 해당 브랜드의 트위터 계정을 탈중앙화 인터넷 주소명으로 변경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해당 브랜드가 변경한 트위터 계정은 퓨마.eth(Puma.eth)다. 퓨마가 업데이트한 트위터 계정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생성되는 블록체인 도메인인 ENS(Ethereum Name Service,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인터넷 주소를 포함하고 있다. 
ENS 도메인은 길고 입력하기 어려운 블록체인 주소를 대체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가상화폐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아바타와 이메일 주소 등을 제공한다. 퓨마가 ENS 웹 계정을 개설함에 따라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관련 산업 진출을 더욱 속도를 붙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퓨마 공식트위터 계정
사진=퓨마 공식 트위터 계정

가상화폐 전문 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퓨마는 현재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 내 쿨 캣츠 NFT(Cool Cats NFT), 레이지 라이언스(Lazy Lions), 거터 캣 갱(Gurter Cat Gang), 캣블록스(CatBlox) 등의 상품에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ENS 공식 트위터 계정은 퓨마의 계정 이름 변경과 관련해 “퓨마의 ETH 계정 이름 업데이트 사항을 환영한다”라며 “퓨마.eth는 현재 ENS 도메인 중 13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진 ENS 계정은 미국의 연예인인 패리스 힐튼과 농구선수인 샤킬 오닐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eth.ENS 계정
사진=ens.eth 공식 트위터 계정

한편 퓨마가 ENS 계정을 확보함에 따라 스포츠 산업 브랜드들의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등의 시장 진출이 한층 더 확대됐다. 나이키의 경우 지난해 12월 가상 운동화 브랜드인 RTFKT를 인수했으며 아디다스 오리지널의 경우 대체불가토큰 상품인 보어드 에이프 야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지머니(gmoney), 펑크스 코믹(Punks Comic) 등과 협업한 바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