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스톱, 자체 NFT 거래소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7.12 08:27
  • 수정 2022.07.12 08: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게임 유통업체인 게임스톱(Gamestop)이 지난 7월 11일(현지시간)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를 출시했다. 
 

게임스톱
게임스톱

게임스톱의 대체불가토큰 거래소는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레이어2 솔루션은 이더리움 메인넷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만들어진 별도의 분업화된 계층으로 속도와 수수료 측면에서 이점을 갖는다. 
게임스톱은 “게임 이용자와 제작자, 수집자, 기타 커뮤니티 구성원이 대체불가토큰을 매매할 수 있도록 베타테스트 거래소를 출시했다”라며 “게임스톱 대체불가토큰 거래소는 최근 우리 회사가 출시한 디지털 자산 지갑과 연결이 가능하다”라고 발표했다. 
지난 5월 게임스톱은 자체 전용 디지털 자산 지갑을 출시한 바 있다. 게임스톱의 디지털 자산 지갑은 대체불가토큰 전용 상품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상품과 호환 토큰인 ‘이알씨투엔티(ERC20)’를 지원한다. 
 

게임스톱이 대체불가토큰 거래소를 출시했다(사진=게임스톱)
게임스톱이 대체불가토큰 거래소를 출시했다(사진=게임스톱)

당시 출시된 베타버전의 대체불가토큰 지갑의 경우 이더리움의 확장 네트워크인 루프링 레이어-2 프로토콜을 통해 구동됐다. 
해외 가상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는 루프링 기반의 대체불가토큰 지갑이 구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통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이용자들이 게임스톱 대체불가토큰 지갑을 구글 크롬 내 최대 가상화폐 지갑인 메타마스크(MetaMask)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란 전망이었다. 
 

게임스톱은 지난 5월 대체불가토큰 지갑을 선보인 바 있다(사진=트위터)
게임스톱은 지난 5월 대체불가토큰 지갑을 선보인 바 있다(사진=트위터)

게임스톱의 대체불가토큰 시장 진출은 지난해부터 언급됐던 사항이다. 
지난해 10월 게임스톱은 채용공고를 통해 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상품 홍보 담당자와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웹 3 게임 파트장을 모집한 바 있다. 
이후 게임스톱은 지난 2월에는 대체불가토큰 거래소 구축을 위해 이더리움 기반 프로토콜인 이뮤터블(Immutable)과 제휴해 1억 달러(한화 약 1천 2백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펀드 조성을 통한 모금액을 대체불가토큰 콘텐츠 및 기술 제작자들을 위해 사용할 거란 계획이었다. 
 

게임스톱이 대체불가토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사진=사진=NFT.GAMESTOP)
게임스톱이 대체불가토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사진=사진=NFT.GAMESTOP)

한편 뉴욕 증시의 게임스톱 주가는 지난 7월 11일(현지시간) 1.11%의 주가 상승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