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 개관”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10.07 14: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함께 선을 보이는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가 지난 9월 30일 개관했다. B the B는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 등이 자유롭게 자유롭게 방문하여 서울의 뷰티 패션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는 DDP 디자인장터 내에 뷰티패션 브랜드 제품 전시와 체험형 공간으로 약 37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뷰티테크’, ‘커뮤니케이션’ 4개의 라운지로 구성되었다.
‘B the B’는 ‘Be the Beautiful’을 의미하는 공간 브랜드로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경험을 통해 스스로 아름다운 사람인 것을 발견하는 공간’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는 생명과의 공존이라는 ‘바이오필리아’(Biophilia,자연과 생명에 대한 인간의 본능적인 사랑) 컨셉을 채용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중심으로 4개의 서로 다른 공간으로 조화롭게 구성하여 시민들에게 새로운 공공의 가치를 제공한다. 
시민과 서울의 뷰티패션 콘텐츠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며 자연과 친환경, 뷰티를 결합한 공간에서 시민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브랜드 라운지’의 첫 번째 전시는 ‘안다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함께 준비한 ‘서울을 걷다’ 기획전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져 패션 트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라운지’에서는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협력하여 지원하고 있는 패션 기업들의 제품이 전시되어 서울 패션 트랜드를 엿볼 수 있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뷰티테크 라운지’는 뷰티패션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AI 뷰티테크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피부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제품을 추천하는 룰루랩의 ‘LUMNI’와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주는 밀러로이드의 제품을 시민들이 경험할 수 있는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커뮤니케이션라운지’는 무신사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협업하여 육성하고 있는 뷰티브랜드가 전시된 공간으로 시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조성되어 도심 속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한편, B the B 개관과 함께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뷰티위크’ 행사가 DDP일대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서울뷰티위크’는 3일간 서울의 최신 트랜드를 선보이고 K-뷰티와 한류를 즐기는 글로벌 축제로 올해 첫 번째 행사로 시작되었으며,  유망 브랜드 전시, 전문가 강연, 수출 상담, 혁신 아이디어 피칭대회 등 뷰티산업 비즈니스의 장이었다. 
‘서울뷰티위크’는 저녁에는(17시이후) 뷰티문화와 함께 K팝과 K댄스 등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밤’으로 구성, 서울의 대표 야간 행사인 ‘서울라이트’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뷰티 산업은 더는 제품으로 평가받는 것이 아니라,‘어떤 가치와 스토리로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가’로 그 중요성을 평가받으며 사람들의 삶 전반에 기여하는 형태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B the B 개관은 서울의 아름다움과 라이프스타일을 이끄는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이고, 서울이 글로벌 뷰티산업의 허브로 도약하는 타이밍을 만들어 낼 것이다.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 B the B는 기존에 없던 공간을 마련해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찾아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 브랜드 파워를 가진 공간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타이밍을 잡아낼 것”이라고 밝혔다.
 

제공=서울산업진흥원
제공=서울산업진흥원

B the B 개관시간은 매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뷰티산업 전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