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로코엑스와이지-카페24, MOU 체결…전자상거래 플랫폼에 NFT 접목한다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12.16 11: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웹3 전문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제공=블로코엑스와이지
제공=블로코엑스와이지

이번 업무협력에서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카페24 머천트들이 NFT 기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NFT 발행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기능, SBT(Soul Bound Token, 소울바운드토큰) 기능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는 SBT(Soul Bound Token)를 활용한 웹3 기반 블록체인 멤버십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며,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NFT가 결합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와 카페24의 협업을 통해 지난 10월에는 생활 한복 대표브랜드 ‘리슬’에서 한정판 멤버십 NFT를 선보였으며, NFT의 조합으로 새로운 NFT가 탄생하는 조합형 NFT를 통해 소비자에 뜨거운 반응을 불렀다. 클린 뷰티 브랜드 ‘수이스킨’에서는 100원 딜 제품 구매자 중 1,000명에게 50% 제품 할인 엔프티콘(Nfticon)을 제공하며 딜 오픈 5시간 만에 제품을 완판시킨 바 있다.

한편, 블로코엑스와이지는 CCCV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CCCV NFT’, 블록체인 명함 서비스 ‘CCCV LINK’, 다양한 신원정보를 인증할 수 있는 ‘CCCV PROOF’, NF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업무를 지원하는 ‘CCCV A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최혜진 프로 골퍼와의 라운딩권, 사인볼, 클럽하우스 식사권 등의 혜택을 포함한 NFT를 경매에 부쳐 1,400만원에 낙찰되었으며, 불고기버거 세트와 교환 가능한 ‘롯데리아 1992 NFT’는 오픈 5분만에 완판되며 NFT 마켓으로서 그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블로코엑스와이지와 카페24와 만나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NFT 활용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SBT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