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오위즈 ‘P의 거짓’, 한국게임기자클럽 주관 ‘2022 게임 오브 지스타(G.O.G)’ 선정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2.22 16: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네오위즈 라운드8스튜디오 박성준 본부장, (우)한국게임기자클럽 곽경배 간사
(좌)네오위즈 라운드8스튜디오 박성준 본부장, (우)한국게임기자클럽 곽경배 간사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산하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은 ‘게임 오브 지스타 2022’로 선정된 네오위즈 ‘P의 거짓’에 트로피를 전달하는 수여식을 진행했다. 
네오위즈 사옥에서 진행된 수여식에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과 한국게임기자클럽 곽경배 간사, 네오위즈 라운드8스튜디오 박성준 본부장이 참석했다. 
‘게임 오브 지스타’는 지스타 B2C 출품작 중 그래픽과 스토리, 콘텐츠 등 종합적으로 가장 뛰어난 게임을 한국게임기자클럽 소속 60여 명 게임전문기자단 투표로 결정되는 상이다. 
올해 열린 지스타 2022에서는 네오위즈 ‘P의 거짓’이 가장 많은 득표로 선정되어 트로피가 수여됐다. 트로피와 함께 소정의 상금을 받은 ‘P의 거짓’ 개발팀은 이를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네오위즈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라운드8에서 개발 중인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전동화 ‘피노키오’를 소재로 삼아 때론 거짓말을, 때론 진실을 말하는 잔혹동화를 게임으로 풀어내 눈길을 끈 바 있다. 
게임은 기괴하면서도 아름다운 연출과 몰입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액션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주는 이 게임은 지스타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과 함께 약 91%의 이용자가 재미있다고 답했고, 지난 8월에 열린 독일 게임스컴에서는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게임기자클럽은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산하 단체로 15개 회원사 게임전문기자단과 일반매체 게임 담당 기자가 모인 단체이다. 소속 기자들의 화합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토론회와 강연회, 다양한 내부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