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니 ‘PS VR2’, 론칭 타이틀 라인업 공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1.20 11:30
  • 수정 2023.01.22 08: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19일(현지 시각) 자사의 신형 VR 기기 PS VR2와 함께 출시될 론칭 타이틀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SIE
사진=SIE

공개된 론칭 타이틀은 모두 37종으로, 각각 액션, 스포츠, 어드벤처, 레이싱, 시뮬레이션 등 수많은 장르의 게임들이 이름을 올렸다. 그중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산하 스튜디오의 IP 가운데에서는 폴리포니 디지털의 ‘그란 투리스모7’과 게릴라 게임즈의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각 스튜디오를 대표하고 있다.
‘그란 투리스모7’은 출시 당일 기존 ‘그란 투리스모7’에 무료 업데이트 방식으로 VR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은 ‘호라이즌’ 시리즈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별도의 독립 타이틀로 출시될 예정이다.

PS VR2로 찾아올 인기 IP 기반 타이틀의 목록도 눈길을 끈다. 도시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시티즈’, 오랜 시간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사랑받았던 ‘쥬라기 월드’, 캡콤을 대표하는 호러 액션 시리즈 인기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세계적인 SF 대표주자 ‘스타워즈’ 등이 대표적인 예시다.
이외에도 ‘비포어 유어 아이즈’, ‘카약 VR: 미라지’, ‘썸퍼’, ‘NFL 프로 에라’ 등 다양한 장르, 스타일의 신작들이 PS VR2 론칭 타이틀 목록에 함께하고 있음을 전했다.

한편, PS VR2는 오는 2월 2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기기 사용을 위해선 PS5 콘솔이 요구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